티스토리 뷰

티스토리 닉네임 필명 및 아이디 변경하기 






안녕하세요 신박한 정보를 전하는 실리비우스입니다. 개인적으로 여러개의 티스토리 블로그를 운영하고 있는데요. 티스토리 블로그는 네이버블로그 등을 운영하는 것에 비해서는 다른 매력이 있는 것 같습니다. 그 중에서도 아무래도 편리성은 떨어지더라도 스스로 스킨을 만지거나 html css 들을 수정할 수 있다는 점이 있는데요. 개인적으로 매우 재미가 있습니다. 하지만 그러다보니 간단한 내용도 수정하기가 귀찮은 경우들이 있는데요. 티블로그를 하다보면 닉네임이나 아이디를 바꾸고 싶은 경우가 생겼을 때, 오늘은 간단하게 새로운 스킨에서 아이디를 바꾸는 곳이 어디 있는지 알아보겠습니다. http://www.tistory.com/ 아래 그림에 사이트링크 걸어놓겠습니다.





왼쪽 위에 계정관리로 들어갑니다. 



왼쪽 메뉴에서 내계정 > 기본정보를 클릭합니다.



이곳에서 닉네임을 변경할 수 있고, 아래 아이디 변경도 가능합니다 (가입한지 30일 이상된 경우만 아이디를 변경할 수 있습니다.)


왼쪽 메뉴의 보안> 비밀번호재설정에서 비밀번호 변경도 가능합니다. 여러개의 블로글 사용하고 계시는 경우들도 있고 한 사람이 5개까지의 블로그를 한 아이디로 사용이 가능합니다. 무조건 아이디를 바꾸거나 삭제할 필요는 없습니다. 각 사이트의 스킨은 '블로그 관리'에서 좌측 스킨변경, 꾸미기에서 간단하게 고칠 수 있지만 좀 더 예쁜 스킨을 이용하시고 싶은 경우는 다양한 종류의 유료 스킨이나 개인 유료스킨 배포하시는 분들의 스킨을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티스토리는 Tstory로 알고 계시는 경우도 많은 개인 블로그 사이트입니다. 가장 큰 장점은 누구나 개인이 구글 애드센스와 같은 수익형 광고를 개재하고 수익창출도 가능하기 때문에 많은 분들이 이용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티스토리는 이미 가입한 사람이 초대를 해주지 않으면 가입할 수가 없는데요. 이전에도 여러차례 초대장 나눔을 하면 광고글이나 이상한 분들이 혹시라도 티스토리에 관심이 있으신 분은 본인이 하시고자하는 방향과 함께 댓글을 남겨주시면 초대장이 남아 있는 경우에는 보내드리겠습니다. 좋은하루되세요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