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개인적으로는 가성비를 중시하기 때문에 컴퓨터 관련 부품이나 전자기기 등을 구매할 경우 중고를 사서 사용하다가 판매하는 경우들이 많습니다. (가성비충...)

최근에는 플레이하던 게임으로 인해서 기존의 게이밍 기계식키보드와 함께 덱 키보드를 시험해보기 위해서 구매를 했는데요.




왠걸 산지 얼마되지도 않아서 W키가 반복해서 입력이 되는 것이었습니다. ( W를 한 번만 누르면 계속해서 두 번 혹은 세 번씩 입력이 되는 상황) 개인적으로는 직접적으로 경험해본적은 없었던 키채터링 (Key chattering) 혹은 바운스키(Bounce Key)라고 불리는 현상인데요. (시밤...)





혹시라도 이런 키 채터링이나 바운스키와 같은 현상이 발생할 경우에는 키 자체에 고장이 있는지 혹은 펌웨어 업데이트 등에 문제인지 확인을 할 필요가 있습니다. 소프트웨어 적으로 채터링을 어느 정도 보정을 해볼 수는 있지만, 사실 소프트웨어를 켜놓고 사용하더라도 완전히 고쳐지는 경우는 드뭅니다. 이외에 레지스트를 고치는 설정을 하는 경우에는 아예 연속키입력 자체가 막히게 됩니다. 


해결방법


1. 키 자체의 고장 (AS ㄱㄱ씽)

2. 펌웨어 업데이트

3. 소프트웨어로 사용 (어설픔)

4. 레지스트로 막기 (연속키입력이 다 막힘)



일단 중고로 사서 키 자체에 고장이 있는지 의심은 갔지만서도 집에서 먼저 해볼 수 있는 것은 펌웨어 업데이트!!




펌웨어 업데이트 를 먼저 해보았습니다. 


Deck이나 스카이디지탈 등의 키보드는 AS를 받을 수 있으며 펌웨어 등의 업데이트도 어렵지 않게 받을 수 있습니다. 아래에 덱키보드 국내 홈페이지를 링크해두었는데요. 여기서 펌웨어를 받으실 수 있습니다. 

(각 키보드 종류마다 적합한 펌웨어를 업데이트 해주셔야합니다.)


ex) 덱 108 헤슘/ 덱 만텔라 108S RGB/ deck heshium destroyer 등






덱 키보드 펌웨어 설치방법



먼저 다운로드 받은 펌웨어 업데이트용 프로그램의 압축을 풀고 USB_FD.exe라는 실행파일을 실행합니다.




펌웨어 업데이트 프로그램인데요.

(정확하게 말하면 다운로더)

정상적으로 USB에 꽂혀있다면,

자동으로 본인의 키보드가 인식이 됩니다.

(Device에 표시가 됩니다.)



이후 2.번의 ... 버튼을 눌러서

펌웨어를 추가해주시면 됩니다.

문제는 이 과정이 자동이 아니기때문에

직접 본인의 펌웨어 파일을 다운로드 받아서

선택을 해줘야하는 것인데요.

(아직 자동화는 아니네요.)




이러한 펌웨어 다운로드는

홈페이지의 "펌웨어 업그레이드 페이지" 에서

간단하게 받을 수 있습니다.



위와 같이 다운로드 받은 파일을

선택한 후에 열기 버튼을 누르면



스스로 업데이트한 후에 

성공적으로 설치되었다는 멘트가 뜹니다.


저는 펌웨어 업데이트 후에 키채터링 문제가 완전히 해결이 되었네요. (문제는 새로운 PC에 꽂을 때마다 업데이트를 해줘야하네요.) 앓던 이처럼 성가셨었는데 의외로 펌웨어 업데이트만 가지고 완전히 해결이 되었습니다. 







덱키보드 홈페이지


펌웨어 업그레이드 페이지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