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안녕하세요 신박한 정보를 전하는 실리비우스입니다. 저는 올레 KT를 오래동안 사용하고 있는데요. 아무래도 부모님께서 사용하던 올레 KT를 함께 오래 사용하다보니 이제는 사라진 과거의 많은 혜택의 요금제를 사용하는 등의 이유로 인터넷, 인터넷TV, 핸드폰 등을 모두 KT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개인적으로 다양한 서비스들과 매달 받는 서비스들 모두 만족하는 편인데요. 하지만 어느 회사든 오류나 서비스 전환 등으로 인해서 고객센터와 통화를 해야하는 일들이 발생하는데요. 오늘은 올레KT의 최근 개편된 고객센터들의 운영시간 및 종류 사용방법들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 보는 ARS 고객센터

# 스마트폰용 KT 고객센터

# 각 유선 ARS 고객센터 번호 및 이용시간




# 보는 ARS 고객센터


먼저 최근에는 보는 ARS라는 좋은 기능이 생겼는데요. 과거와 다르게 굳이 상담원과 연결할 필요없이 음성 서비스 기반의 ARS를 스마트폰 웹 화면을 보면서 이용하는 서비스입니다. 특별히 앱을 설치할 필요없이 KT 고객은 통화료 및 데이터 이용료가 모두 무료입니다. 또한 중간에 상담사 연결을 선택해서 상담사와 통화도 가능합니다. 

이용시간은 24시간이며 스마트폰에서 114번/ 홈상품에서는 100번을 누른 후에 1번을 선택하시면 사용이 가능합니다. 상담사 연결 가능시간은 평이 오전 9시에서 오후 6시이고, 토요일은 오전9시에서 12시까지이고 빨간날은 쉽니다. 분실로 인한 정지의 경우는 상시 연결이 가능합니다. (모든 종류의 상담원 직접 연결은 운영시간이 위의 운영시간과 동일합니다.)

간단하게 ARS를 눈으로 살피면서 사용할 수 있으므로 앱을 따로 설치하지 않아도 대부분의 업무는 간단하게 처리할 수 있는 좋은 기능입니다.



# 스마트폰용 KT 고객센터


스마트폰 전용의 KT 고객센터를 이용할 수 있는데요. 다시 말해서 이 기능은 앱을 다운로드 받아서 사용하는 것인데요. 간단하게 실시간으로 요금조회나 사용량 조회를 할 수 있고 KT멤버십의 바코드 사용 등이 가능하므로 각자 핸드폰에 맞는 앱을 다운로드 받으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KT 고객센터의 다운로드는 아이폰이나 안드로이드폰에 따라서 아래와 같이 각 앱스토어들에서 모두 다운로드가 가능합니다. 다운로드 받아서 사용하시기를 바랍니다.




# 각 유선 ARS 고객센터 번호 및 이용시간


기존에 사용하던 일반 ARS 이용방법입니다. 일반 ARS는 홈상품/ 모바일상품/ 서비스 고객센터 전화번호등으로 나뉘어 있는데요.

먼저 홈상품의 경우는 지역번호+100번 이나 080-000-9999으로 연결이 가능합니다. 평일에는 오후 6시까지 토요일은 12시까지 빨간날은 쉽니다.


모바일 상품의 경우에는 114번으로 연락을 하시면 되는데요. 114번 외에는 080-000-1618로 연결할 수 있습니다. 모두 무료입니다. 혹시 KT 고객이 아니라면 1588-0010을 통해서 유료로 고객센터를 이용이 가능하며 외국인은 02-2190-1180이나 1583번으로 고객센터를 이용이 가능합니다. 해외발신의 경우는 82-2-2190-0901번으로 고객센터 이용이 가능합니다. (무료)



이외에도 각종 인터넷/PC관리나 혜택/포인트 문의, 기업서비스 등의 고객센터는 상기 기재된 전화번호를 참조하시면 되겠습니다. 


오늘은 KT올레의 고객센터 세부 전화번호 이용시간 등과 이용이 편리한 보이는 ARS 등에 대해서 알아봤는데요. 개인적으로는 일단 특별히 상담원과 연락이 필요 없는 경우나 상담원 연결이 필요하시더라도 일단은 핸드폰의 경우는 114/ 집전화는 100으로 전화하신후에 1번을 눌러서 사용하시는 것이 가장 간편한 해결방법이었고 불편함도 없었습니다. 물론 상담원 연결이 너무 밀리는 경우는 위의 세부 전화번호를 참조하시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월초나 월말, 월요일은 밀리는 경향이 있으니 피하시는 것이 좋다고 하네요. 좋은 하루 되세요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