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 추신 or 후기 -


지난번 소개드린 방법을 통해서 개인적으로 완전 팀뷰어 상업적 사용 메시지 팝업을 완전히 해결을 했습니다. 하지만 제가 사용하던 곳 중에 한군데만 사용이 제한이 되었는데요.  IP 주소로 평가된 것으로 생각이 됩니다. 대학교에서 이용하는 경우는 구매를 하고 이용해야 하는 것으로 보이는데요. 현재 1분만 사용이 가능하도록 블락이 된 상태입니다.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안녕하세요 신박한 정보를 전하는 실리비우스입니다. 개인적으로 여러군데에서 컴퓨터를 사용하고 있다가보니 자주 필요한 데이터를 한 곳에 놓고 오는 경우들이 많은데요. 현재 저는 모바일폰, 노트북, 학교 컴퓨터, 병원컴퓨터, 집컴퓨터에 병원 병동 중 하나의 컴퓨터까지 총 컴퓨터 5곳과 모바일폰까지 설치해서 팀뷰어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오늘은 팀뷰어의 상업적 사용 의심 메시지를 해결하는 가장 완전한 방법을 소개해드리겠습니다. 



개인적으로 팀뷰어를 사용한지는 이미 3~4년정도 되었는데요. 팀뷰어를 켠 상태에서 전체화면 설정을 하면 인터넷 속도가 괜찮은 상황에서는 가끔 원격 조정이라는 사실을 잊을만큼 굉장한 성능을 자랑합니다. 



하지만 여러군데에서 컴퓨터를 사용하다보니 오랜 시간 사용을 하던 도중 한 번도 겪지 않았던 '팀뷰어 상업적 사용 의심 메시지'를 받게 되었는데요. 팀뷰어 경우는 개인 사용자의 경우는 완전히 무료이기때문에 상당히 당황스러웠습니다.




팀뷰어의 가격은 개인 사용자를 대상으로 한 가격이 아닙니다.


사실 오랜 시간 기분좋게 사용하고 있던 고마운 소프트웨어이기때문에 개인용 라이센스가 있다면 구매할 생각도 있었는데요. 가격표를 보니 도저히 구매할 엄두가 나지는 않습니다. 





상업적 사용 의심이란?

상업적 사용이 의심이 된다는 것이 어떤 의미인지 간단히 찾아봤는데요. 팀뷰어는 개인 목적 이용은 완전 무료인 프로그램입니다. 하지만 아래에서 보이다시피 고객이나 직장 동료를 돕거나 지원할 때, 자발적이라도 기업이나 단체를 지원할 때, 홈 오피스에서 회사 PC나 서버에 연결할 때  등은 모두 상업적인 사용으로 간주가 됩니다.



또한 무엇이 정확히 개인적 사용 용도인가 하는 내용을 읽어봤는데요. 이러한 사용으로 인해서 업무관련된 활동에서 사용되거나 타 소프트웨어 관리등에 사용하는 것 등은 개인 사용 용도가 아니라는 내용입니다. 저와 같은 경우 학교나 병원에 깔아두기는 했지만 개인적인 용도이기때문에 문제가 될 것은 전혀 없습니다.



몇 가지 일시적 편법과 공식적 요청을 통한 완전한 해결


이러한 상업적 사용메시지를 해결하는 방법은 이미 여러 편법들이 있는데요. 먼저 맥어드레스를 직접 바꾸는 방법이나 간단하게 만들어진 크.랙 프로그램을 통해서 맥어드레스를 바꾸는 방법들을 사용하고 있는데요. 사실 이런 방법으로 메시지 처리를 하더라고 긴 시간이 지나지 않아서 다시 같은 메시지를 보게 될 확률이 농후합니다. 그래서 원천적으로 이러한 문제를 해결하는 방법은 팀뷰어에 정확하게 개인용도임을 밝히는 메시지를 보내는 것인데요. 공식적으로 본인이 개인용도임을 작성하시면 됩니다.








개인사용 신청페이지에 들어가면 아래와 같이 영어로된 설명을 보실 수 있는데요. 가장 아래쪽에 빨간 글씨는 신청이 밀려있어서 해결에 총 30일 정도가 걸릴 수 있다고 합니다. 일단 신청해두고 해결이 된다면 앞으로 별 걱정이 없으므로 일단 바로 신청을 해두세요.



신청 페이지의 메시지에서 아래로 스크로를 주욱 내려보시면 아래와 같이 바로 신청 내용 및 소명글을 쓰는 페이지가 나오는데요. 아래 내용을 따라하시면 되겠습니다. 




모든 내용은 영어로 작성하셔야합니다.


1. 이름

2. 이메일주소

3. 팀뷰어 ID (아래 링크 참조)

4. 본인이 개인 사용임을 확인하는 글

(조금이나마 빨리되라고 주저리주저리 썼습니다. 이 중에서 'I am here to clarify that I have been using this software for the personal purpose only' 만 쓰셔도 됩니다.)


Hello, Teamviewer manager.

I greatly appreciate your efforts and this gorgeous program.

I have a trouble with the commercial use suspected message for a couple of days, I am here to clarify that I have been using this software for the personal purpose only.


Regards


5. 로그 파일 업로드 (아래 링크 참조)

6. 동의 체크 3개

7. Submit (신청)



위와 같이 간단하게 이름 이메일주소 본인팀뷰어ID 내용로그파일 업로드만 해주시면 되는데요. 외국은 이런 부분에 대해서 조금 까다롭기때문에 다른 편법적인 방법에 비해서 정상적인 경로이기때문에 시간은 오래 걸릴지라도 추천드리고 싶은 방법입니다. 굳이 개인사용은 완전 무료인데 비정상적인 사용자로 낙인이 찍히지 않기 위해서라도 이 방법을 택하시는 것이 낫겠다 싶습니다. 하지만 급하게 사용하시기 위해서는 로그파일을 보낸 후에 간단하게 풀어서 사용하는 방법도 요긴할 수는 있겠습니다. 도움이 되셨기를 빌겠습니다. 좋은 하루 되세요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