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안녕하세요 개인적으로 표를 만드는 경우에는 파워포인트보다는 마이크로소프트 엑셀을 많이 사용하는 편입니다. 하지만 프레젠테이션을 해야하거나 그림파일로 만드는 경우보다는 엑셀보다는 파워포인트를 이용하시는 것이 훨씬 더 깔끔하게 표를 만들어내기 유리합니다. 파워포인트가 버전이 업데이트되면 매년 사용하던 기능들을 찾기가 쉽지가 않은데요. 오늘은 파워포인트 표를 조작하는 방법 중에 깔끔하게 만드는데 가장 중요한 팁 중 하나인 표 높이 조절을 하는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아래는 구글폼을 이용해서 설문지형으로 데이터를 모은 표인데요. 구글 폼의 스프레드시트는 엑셀 파일로 다운로드를 하거나 엑셀로 복사해서 간단하게 데이터를 뽑아낼 수 있습니다. (다음에 구글 폼 사용법에 관련된 포스팅을 할 예정입니다.)



1. 데이터 수집 (구글 폼 꼭 사용해보세요)

2. 데이터 정리 (엑셀이 최고)

3. 깔끔하게 프레젠테이션용 정리 (포스터용 등 포함) (파워포인트)




엑셀을 간단하게 복사해서 ppt 슬라이드에 붙이면 아래와 같이 서식을 그대로 가지고 복사가 되는데요. 아래 보이는 그대로 그림으로 저장을 하는 것도 가능합니다. (아래 파일을 그림으로 저장한 모양입니다.)





파워포인트 표 깔끔하게 편집하기


위의 표를 보시면 표의 행 높이가 각자 다른 것을 볼 수 있는데요. 이 표 높이만 일정하게 맞춰줘도 훨씬 보기 좋은 모습을 만들 수 있습니다.



이전 버전 파워포인트에서는 표속성에서 간단하게 행 높이를 맞추는 내용이 있었는데요. 현재는 표 도구에는 우측클릭시 자동으로 올라오게 업데이트 되면서 '행 높이를 같게' 기능이 없어졌습니다.



현재는 이 기능을 사용하는 방법이 크게 두 가지로 설명드리겠는데요. 먼저 기능을 찾기 어려울 때는 현재 파워포인트에는 아래와 같이 검색을 할 수 있습니다. 간단하게 표의 '행 높이를 같게'를 검색하셔서도 사용이 가능합니다. (하지만 정확하게 어디에서 기능을 사용할 수 있는지 설명은 나오지 않습니다.)



좀 더 정확하게 사용하는 방법을 설명드린다면, 상단 메뉴의 레이아웃에서 '행 높이를 같게/ 열 너비를 같게'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간단하게 표 속성을 고쳐봤습니다. 아래와 같이 좀 더 깔끔하게 만들 수 있는 것이 엑셀에 비교해서 큰 장점입니다. 하지만 데이터 정리 등을 위해서는 비교할 수 없을만큼 엑셀이 유리합니다. 데이터 정리를 완료하신 후에 파워포인트로 복붙해서 편집하시면 편리합니다. 아래 서식에서는 글씨체와 표의 색 정도만 고쳤는데요. 훨씬 더 깔끔해진 것이 보입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