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신박한 정보 모음

티스토리 저품질? 다음 3페이지 저품질을 걸림

건강한돼지와 병약한멸치 2017. 12. 26. 22:33

다음 3페이지 저품질을 걸림




첫시련이 다가오다. 안녕하세요 정보형 블로그를 시작한지 약 한달만에 12월에 여러분들께서 어려움을 겪으시고 계신 다음 티스토리 3페이지 저품질을 저 또한 걸린 것 같습니다. 정확한 개념인지는 모르겠지만, 많은 블로거 분들께서 본인이 올린 글들이 블로그란의 3페이지 정도에 걸리고 올라가지 않는 상태를 3페이지 저품질에 걸렸다고 말씀하시는 것 같던데. 제가 지금 바로 그 상태입니다. 



물론 아직 글이 100개도 되지 않는 블로그지만, 정보 블로그로 시작한 지 얼마되지 않아 나름 땀과 노력이 묻어있어서 많이 아쉽네요. 블로그를 옮겨야 하는 걸까요? 사실 이 낌세는 10여 일 전부터 있었습니다. 하지만 꾸준하게 다음에서 검색이 한개 두개가 있긴해서 열심히 블로깅을 하려고 하고 하루에 한 개씩은 꾸준히 올렸는데요. 이게 단순히 다음 최적화가 안된것이지 글은 아직 사라지지 않는데 다음에서는 들어오는 경우가 정말 드뭅니다. 글도 계속해서 뒤로 밀려만 가고 있구요.



아래 보시는 바와 같이 티스토리인데도 불구하고 이제는 다음보다 네이버에서 유입이 더 많은 실정입니다. 제 블로그 특성상 글자 수가 너무 적어서 일까요? 아쉽기 짝이 없습니다. 네이버에는 오히려 노출도 잘되고 점점 유입량도 올라가고 있는데요. 다른 분들처럼 구글 스팟으로 옮겨가서 다시 시작을 해야하는 걸까요.. 어렵게 티스토리 초대장을 얻어서 블로그를 시작하게 된 만큼 더 많이 아쉽습니다.


이 블로그를 다시 살릴 수 있을지 아직은 잘 모르겠지만 앞으로 한 달 정도만 , 최선을 다해서 포스팅을 해보든지 한 달을 방치하든지 가타부타 결정을 해야할 시간이 온 것 같습니다. 단순히 이슈성 글들을 작성한 것도 아니라 각종 정보글들을 작성하기 위해서 꽤나 시간을 투자했는데 이런 결과라니요. 


더 심각한 문제는 다음측에서는 이런 문제에 대한 답변이 너무 빈약하다는 것입니다. 매번 돌아오는 답변은 프로그램적으로 자동으로 노출될 뿐이라는 답변 뿐이지만 그 로직을 기회하고 생산하고 운영하는 것은 다음측일텐데요. 많은 노력을 드려서 생산하는 정보들이니 만큼 명확한 기준을 제시해주면 좋을 것 같습니다. 특히나 지금처럼 이렇게 정보들이 보기 힘든 경우들에는 말이죠 ㅠㅠ



제가 느끼기에는 12.18일 정도부터해서 다음에서 유입이 줄어버린 것 같은데요.. 혹시라도 티스토리를 사용하시는 분들이나 블로그를 하시는 분들 중에 비슷한 문제를 겪으신 분들이 있으시다면 꼭 정보 공유를 부탁드리고 싶네요. 같이 이 문제를 해결할 수 있었으면 합니다. 아무래도 저 날짜 주변으로 해서 포스팅한 내용들도 뒤져보고 해야할 것 같긴한데 네이버에서는 유입수가 점점 늘어나고 있는 시점이기 때문에 더 심난합니다. 아무쪼록 잘 해결됐으면 좋겠는데요. 혹시 다른 방법을 알고 계신분 계신다면 꼭 공유부탁드립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