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작년 카카오뱅크가 출범하고 최초의 인터넷은행인 카카오뱅크가 어느정도 안정세에 접어든 모양세입니다. 지난 2017년 7월 27일 오픈한 카카오뱅크는 은행에 갈 필요 없이 핸드폰 본인확인만으로 계좌를 개설할 수 있는 아주 편한 은행입니다. 최근 대학생 이나 주부 소액 대출을 간단하게 ‘간편 대출’을 통해 이용할 수 있고 해외 송금이나 귀여운 체크카드 사용등의 다양한 장점이 있습니다. 오늘은 카카오뱅크은행 가입 및 계좌 개설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저 같은 경우에는 구글 애드센스의 수익 또한 카카오뱅크를 통해서 지급을 받고 있는데요. 해외 송금을 하거나 해외에서 돈을 받을 때 수수료가 2만불 이하의 경우는 5천원으로 동일하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여러가지 장점이 있는 카카오뱅크인데요 아무래도 가장 큰 장점은 그 편리성에 있는 것 같습니다.



구글 앱스토어에서 카카오뱅크앱을 다운 받고 설치합니다. 

간단하게 카카오뱅크라고 치면 쉽게 찾을 수 있습니다. 






설치가 완료되면 간단하게 로그인할 수 있는데요.

한국카카오은행(카카오뱅크)에서 

기존의 카카오톡 계정이나 휴대폰을 이용해서 

카카오뱅크에 접속합니다.

두 가지 방법을 사용할 수 있는데요.

개인적으로는 카카오계정을 추천드립니다.

또한 해외 송금시에는 등록된

영어이름이 중요하므로 신중하게

영어이름을 결정하시고 가능하면

여권이름하고 동일하게 

설정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이후 첫페이지에서 간단하게 

계좌 개설하기버튼을

발견할 수 있는데요.

계좌 개설하기를 눌러 간단하게 

한국카카오은행(카카오뱅크)계좌를 개설합니다.




이후 계좌 개설을 위해서 몇 가지 간단한 절차를 거치게 됩니다.


1. 사용관련 규약 및 법규 숙지 및 확인 버튼

2. 본인 신분증 사본 사진 찍기


이 화면들은 캡처할 수가 없어서 글로 대체 하겠습니다. 신분증은 운전면허증이나 주민등록증 모두 가능하고 간단하게 몇가지 정보는 손으로 입력해야하지만 대부분 자동으로 스캔해서 정보가 들어가게 됩니다. 비어있는 부분만 입력해주시면 되고 스캔에 오류가 있으면 고쳐주셔야합니다. 참고적으로 최근 20일 이내에 통장을 개설한 내역이 있다면 시간이 지나거나 추가적인 상담을 통해서만 즉시 개설이 가능합니다.

카카오뱅크는 아주 쉽게 계좌를 개설할 수 있고, 대학생 햇살론과 같이 생활비나 급전을 위한 대학생 소액대출에 적합한 서비스들을 가지고 있습니다. 체크카드 또한 발급이 가능하니 이용해보시는 것도 좋을 것 같네요. 어쩌면 기존의 은행이용과 같은 과거의 패러다임이 조금씩 바뀌는 것은 아닌가 하는 생각도 드네요. 아직도 신협과 같은 곳들은 보험금 납입 통장 변경을 위해서도 직접 방문하기를 요구하기도 하는데요 자연스럽게 도태되리라는 생각이 드네요.



오늘은 카카오뱅크 계좌를 만드는 법을 알아봤는데요. 많은 도움이 되시기를 바라겠습니다. 좋은하루되세요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