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안녕하세요 신박한 정보를 전하는 실리비우스입니다. 저는 개인적으로 PC게임을 즐기기때문에 게임이 잘안되면 키보드를 자주 탓하기는 합니다. 특히나 피파온라인과 같은 경우는 기계식 키보드가 아니라면 플레이가 불리한 것은 사실인데요. 예전에 피파온라인3를 플레이하기 위해서 키보드를 구매하면서 꽤나 자세히 알아본 적이 있었습니다. 이제는 피파온라인4에서도 키보드를 잘 쓰고 있는데요. (사실 피파온라인4는 컨트롤러를 이용하는게 유리하다고는 합니다.) 오늘은 이 과정에서 구매해봤던 국산 키보드 중 가성비로 유명한 NKEYBOARD-NKEY2에 대해서 소개드려보겠습니다.


현재 저는 4개의 키보드를 사용하고 있는데요. 그 중에 블로깅을 하기위해서 타이핑을 하기 위한 키보드는 따로 있고 게임 등을 위한 기계식 키보드 그리고 학교에서 사용하고 있는 키보드인 NKEYBOARD-NKEY2입니다. NKEY2는 멤브레인 키보드인데요. 간단하게 멤브레인 키보드에 대해서 말씀을 드리자면, 키보드의 키를 뽑아보시면 안에 보이는 축의 종류가 멤브레인으로 되어 있다고 생각하시면 합니다. 



사실 멤브레인 키보드는 기능이 떨어지고 기계식 키보드는 좋다는 인식들을 가지고 계신데요. 대부분의 경우에는 입력의 속도가 더 빠른 것은 사실이며 대부분이 다수의 키의 동시 입력이 기본적으로 가능하기 때문인데요.그래서 키보드에서 타이핑을 할 때 타격감이 조금 다른데요. 



게이밍 키보드의 경우에는 키보드 동시입력 및 입력 속도 등에 있어서 기계식 키보드에 비해서 아주 큰 차이가 난다고는 할 수 없습니다. 주머니 사정이 좋다면야 얼마든지 더 좋은 LED 기계식 키보드를 사서 타닥타닥 소리를 즐기겠지만 개인적으로는  NKEYBOARD-NKEY2도 상당히 훌륭한 키보드입니다. 스카이디지털이 기계식 키보드도 제작을 하는 곳이기 때문인지 가격대에 비해서 마감처리들도 기대이상으로 만족스러웠습니다. 제가 좋아하는 패브릭으로 쌓여있는 질감의 마감입니다. 오래써도 끊어질까봐 걱정을 안해도 될 것 같습니다.



또한 게임 모드와 일반모드로 우측상단의 G 버튼으로 쉽게 변환을 할 수 있고 USB와 PS2 둘 다 무한 동시입력이 가능합니다. 이 정도 가격대에서 동시 입력이 가능한 USB 버전을 찾기 위해서 꽤나 고생을 했었는데요. 게임을 하는데도 큰 무리가 없었던 것 같습니다. 개인적으로 잘 사용하지는 않지만 키보드에 FAST1 ~ MAX까지 조절기능도 있습니다. 



우측 상단에 간단하게 사운드 크기 조절하는 버튼이 있구요. 사실 대부분의 기능들이 매우 편리하지만 잘 활용을 못하고 있긴 한 것 같습니다.



개인적으로 사실 배송비 포함 3만원초반의 키보드치고는 거의 최고의 가성비가 아닌가 싶은데요. 만일 게임을 플레이하기 위한 키보드라면 기계식으로 넘어가기 전에는 충분히 사용하실만한 키보드라고 생각합니다. 특히 스타크래프트나 배그와 같은 종류의 키보드라면 이 정도면 아주 충분할 것 같네요. 오래써서 이번에 키스킨도 찢어져서 새로 사야겠네요 ㅠㅠ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