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안녕하세요 신박한 정보를 전하는 실리비우스입니다. 얼마전까지만 해도 영화나 영상을 보기 위해서는 꽤 많은 시간을 투자해야했었는데요. 이제는 유튜브나 카카오톡TV 네이버TV 등과 같은 실시간 스트리밍을 통해서도 아주 간단하게 영화나 동영상들을 감상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하지만 고화질의 영상을 감상하기 위해서는 아직도 동영상 플레이어들을 사용해야하는데요. KM 플레이어나 곰플레이어와 같은 다양한 국산 동영상 플레이어들이 그동안 많이 사랑을 받았습니다. 개인적으로는 여러가지 이유로 곰플레이어를 추천드리는데요. 오늘은 곰플레이어를 설치할 때 반드시 같이 설치해야하는 S통합코덱이라고도 불리는 스타통합코덱 최신버전을 다운로드 및 설치하는 방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곰플레이어를 다운로드 받으신 후에도 특정 영상 파일 등을 플레이하려고 하다보면 영상이 깨지거나 사운드가 나오지 않는 등의 문제가 발생하고는 하는데요. 이런 경우들은 하드웨어 문제가 아니라면 대부분 코덱을 설치해주면 해결이 됩니다. 


스타 통합코덱은 현재도 공식 홈페이지에서 지속적으로 업데이트가 되고 있는데요. 단순히 64비트와 32비트 등 PC의 성능에 맞는 버전의 다운로드 뿐만이 아니라 수정요청이나 팁 교환 등 다양한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먼저 다운로드를 위해서 스타코덱 공식홈페이지로 이동을 합니다. 




스타 코덱 공식 홈페이지에서 현재 PC 사양이 낮은 경우에 최소한의 코덱만 설치하는 라이트버전은 아래의 페이지에서 다운로드 받으시면 되는데요. 2018년 5월 24기준으로 업데이트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라이트버전의 경우 XviD, AVC, MPEG-1, MPEG-1 등의 코덱과 MP3, OGG, AC3, DTS, AAC, FLAC 등의 오디오 코덱을 지원합니다. 

 

라이트버전의 경우 XviD, AVC, MPEG-1, MPEG-1 등의 코덱과 MP3, OGG, AC3, DTS, AAC, FLAC 등의 오디오 코덱을 지원합니다. PC가 크게 저사양이 아닌 경우라면 라이트 버전을 받으실 필요는 없습니다. 64비트 버전도 다운로드 하시는 것이 가능한데요. 64비트 코덱은 32비트 버전 코덱과 동시에 설치가 가능합니다. 현재 2018년 4월 6일자로 마지막 버전이 업데이트가 되었습니다. 사실 32비트도 충분하고 굳이 64비트를 선택하실 필요는 없습니다. 아래 페이지 중간에 보시면 매번 업데이트되는 파일을 다운로드 받으실 수 있는 것을 확인이 가능합니다.



스타통합코덱 설치를 위해 다운로드 받으신 

스타코덱 설치파일을 실행해줍니다. 



저같은 경우는 64비트 설치를 했는데요.

굳이 재시작없이 바로 설치와 이용이 가능합니다.



대부분의 설치에서 동의와 다음만

눌러주시면 되는데요. 구성요소에 

변경을 주시는 경우는 아래에서 

선택을 해줄실 수가 있습니다.



이후 오디오 환경 및 

영상 환경 설정을 하는데요.

오디오 출력과 영상 출력은 기존의 설정에

문제가 없으시다면 변경하지 않음을 

선택해주시면 됩니다.



추천 프로그램란은 광고로 

동시에 다른 프로그램들이 설치됩니다.

특별히 원하지 않는 프로그램이라면

체크를 해제 해주시고 다음을 눌러줍니다.



약 34MB의 설치파일이므로

금방 설치가 완료가 됩니다.



스타코덱은 간단하게 

다운로드 받은 파일을 설치만하면

되는데요. 재부팅할 필요도 없습니다.



오늘은 곰플레이어의 필수 코덱을 설치하기 위해서 스타통합코덱을 이용하는 방법을 알아봤는데요. 어렵지 않으므로 홈페이지에서 다운로드를 받으시면 될 것 같습니다. 최신버전은 공식 홈페이지에 꾸준히 업데이트가 되므로 이동하셔서 다운 받는게 가장 좋습니다. 도움이 되셨기를 바라겠습니다. 좋은 하루 되세요 :)


스타통합코덱 32비트 라이트버전 2018년 5월 버전

스타통합코덱 32비트 클래식버전 2018년 5월 버전

스타통합코덱 64비트 2018년 4월 버전

스타코덱 홈페이지 32비트 다운로드 페이지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