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안녕하세요 신박한 정보를 전하는 실리비우스입니다. 최근에는 음원파일도 사진도 과거와 다르게 고음질 고화질을 사용하는 경우들이 많습니다. 과거에는 전문가들만 사용하던 렌즈들을 사용해서 일반인들도 연예인들의 땀구멍까지 촬영이 가능한 사진기를 사용해서 직촬을 하면서 팬들끼리 나누는 등의 활동을 하는 것을 쉽게 볼 수가 있는데요. 또한 쉽게 이런 파일들을 공유하기도 합니다. 게다가 인터넷 속도가 빨라지면서 고화질의 raw 이미지파일들을 쉽게 구할 수 있습니다. 오늘은 아주 간단하게 온라인으로 그림 파일을 순식간에 용량줄이는 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하지만 이러한 사진파일들의 경우에는 굉장히 좋은 퀄리티를 보장하지만 사진 한장이 수십메가바이트에 달하는 큰 용량이 되는 경우들이 발생합니다. 저같이 블로그를 운영하는 블로거들이나 웹디자이너들 혹은 카카오톡 공유등을 위해서는 용량 제한이나 웹페이지, 블로그 속도 저하들로 이어지기 마련인데요. 그래서 이대로 사용하기에는 이런 사진파일들로 인해 귀찮은 문제들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그림파일의 용량이 너무 커지게되면 업로드 제한 용량을 초과해서 파일이 업로드 자체가 되지 않거나 본인이 운영하는 사이트라도 트래픽이 증가하고 그림파일 로딩이 느려져 결과적으로 사이트가 무거워거나 속도가 느려지는 경우들이 발생합니다. 하지만 모든 PC에서 이런 이미지 편집툴을 설치해서 사용하는 것도 아닐뿐더러 이미지 편집 프로그램을 사용하는 것 자체가 상당히 귀찮은데요. 특히나 포토샵과 같은 경우는 프로그램 로딩 자체에도 시간이 걸리는 편입니다. 이런 경우 간단하게 설치없이 온라인 웹사이트를 이용하는 가장 간단한 방법을 사용하시면 편리하게 용량을 줄일 수가 있는데요. 제가 주로 사용하는 사이트는 타이니PNP 사이트입니다. 먼저 그림 줄이는 사이트인 TinyPNG사이트로 이동합니다. (TinyPNG.com)


https://tinypng.com/


사이트 첫페이지에 들어오면 위쪽에 화면에 Drop you .png or jpg files here! 이라는 박스가 보입니다. 딱봐도 어떻게 해야하는지 감이 오시는 분들도 많으실 것 같습니다.



Drop you .png or jpg files here! 이라는 박스에 아래 보이시는 바와 같이 줄이고자 하는 파일을 끌어다 놓습니다. (이 단계에서 이미 변환완료)



파일을 끌어다 두면 자동으로 Download all이라는 버튼이 생깁니다. 클릭해서 다운로드 합니다. (사이즈가 줄어든 파일을 다운받으면 끝)



줄인파일과 다운로드한 파일입니다. 559kb에서 130kb로 이미지 용량줄이기를 성공한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아래 두 사진의 화질을 비교해보겠습니다.



왼쪽이 원본/ 오른쪽이 줄인파일입니다. 제 모니터로 봤을 때는 거의 그림의 차이를 못느끼겠네요. 경우에 따라 어느 정도 차이는 분명히 있겠습니다만 용도에 따라서는 파일의 용량 및 그림 압축 정도를 조절해주는 것이 좋겠습니다. 다양한 종류의 파일들을 이용할 수 있기때문에 몇 차례 실제 사용을 해보시면서 감을 잡으시면 금새 익숙해지실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오늘은 아주 쉽게 이미지를 줄이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봤습니다. 이 사이트를 추천드리는 이유는 즐겨찾기만 해두시면 바로 페이지를 열고 그림파일만 드래그해주면 즉시 어디서나 빠르게 사용이 가능하다는 것인데요. 아쉽게도 업그레이드를 하지않으면 이 사이트는 5mb이하의 경우에만 가능합니다만, 프로그램이 없이 이미지를 줄일 필요가 있을 경우 아주 쉽게 사용이 가능합니다. 유용하게 사용하시기 바라겠습니다. 


Smallpdf 다운로드 (한글버전) 최고의 무료 PDF 편집사이트

동영상 GIF로 변환 초간단 짤방 어플(GifCAM)

카카오인코더 다운로드 동영상 인코딩 파일변환 프로그램 추천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