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안녕하세요 신박한 정보를 전하는 실리비우스입니다. 요새 움짤 혹은 짤방으로 웬만한 재밌는 예능이나 드라마들의 핵심 하이라이트들은 다 감상할 수 있을만큼 움짤을 많이 만드는데요. Animation 기능을 지원하는 GIF파일의 GIF animation을 움직이는 짤이라고 해서 움짤이라고 부릅니다. 여러장의 사진을 순차적으로 보여주는 한장의 사진파일을 만드는 것인데요. 예전에 교과서 바닥에 만화 그려두고 책을 빠르게 넘기면서 보던게 생각이 나네요. 예전에는 사진을 하나씩 넣어서 만들곤 해서 꽤 복잡했는데... 신박한 앱으로 컴맹도 초간단하게 만들 수 있어서 소개해드리고자 합니다. 



GIF를 만드는 경우에는 크게 사진을 gif로 만들기와 동영상 Gif 변환 두 가지로 나눌 수 있는데요. 사진은 순서대로 배치해서 돌아가게 하는 것이고 동영상은 동영상 자체를 GIF로 녹화하는 식의 방식을 많이 사용합니다. 그리고 최근 사용할 수 있는 GIF 만들어주는 프로그램은 원하는 사이즈 원하는 프레임수로 원하는 파일크기를 조정해서 GIF파일을 만들어줍니다. GifCAM은 장점이 많고 매우 가벼운 무료 프로그램으로 적은 용량과 빠른 프로세싱이 가능합니다. 이외에도 포토스케이프 등으로도 GIF animation을 만들고는 하는데요. 다른 GIF 짤방만드는 프로그램은 일반적으로 GIF CAM과 같은 녹화 방식이 아니라 여러장의 사진 등의 이미지 파일을 이어붙여주는 형식이므로 짤방을 만든다기 보다는 제작하는 개념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이앱을 사용하면 마치 네이버캡쳐 사용하듯이 동영상을 통으로 캡쳐해서 움짤로 만들어줍니다. GifCAM은 BahraniApps에서 쉽게 다운로드 받을 수 있습니다.



첫페이지에 오른쪽 카테고리에 GifCam로 들어갑니다. 다른 종류의 프로그램들도 배포하는 것을 볼 수 있는데요. 시간이 나신다면 프로그램들을 찬찬히 들여다보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가장 최근버전인 5.1버전을 다운 받을 수 있습니다.



압축을 풀어서 실행합니다.



원하는 동영상을 켠후에 Gifcam 파일을 위에 얹은 후 Rec 버튼을 누릅니다. (옆의 화살표를 누르면 프레임등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캡쳐프로그램과 동일하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간단하게 말씀드리자면 동영상을 녹화해서 Gif 파일로 만든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원하는만큼 녹화된 후 stop하시고 save하시면 됩니다. 저는 손흥민 활약상 골장면을 좀 길게 만들어보겠습니다.



아래는 결과물입니다.



오늘은 동영상을 이용해서 간단하게 GIF 파일을 만드는 방법을 소개드렸는데요. 동영상으로 만들다보면 용량이 커지는 경우들이 있습니다. 그런 경우에는 업로드 용량 제한이 있으면 웹상에서 사용이 어려우므로 프레임을 적절하게 결정하고 사용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GIF CAM은 저도 자주 사용하는 프로그램입니다. 유튜브 동영상 트위터 짤방 등 맘껏 활용하시길 바랍니다. 좋은하루되세요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