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최근에는 다양한 곳에서 간단하게 전문가들과 같은 기술들을 사용할 수가 있는데요. 예전에는 방송국 등에서나 사용하는 것을 볼 수 있었던 음성변조 기술이나 화면 모자이크 혹은 각종 이모티콘 삽입과 같은 기술들을 핸드폰이나 소프트웨어만 있으면 간단하게 사용할 수가 있습니다. 특히나 음성변조 프로그램과 같은 경우는 게이머들 사이에서도 유행을 하고 있는데요. 이 외에도 장난전화를 치기위해서도 많이들 호기심삼아 이용하고 있다고 합니다. 



MorphVOX는 Screaming Bee라고 하는 소프트웨어 개발사에서 제공하고 있는 프로그램인데요. 단순히 이상한 고주파수 헬륨가스 목소리로만 음성변조를 하는 것이 아니라 남자 목소리 여자목소리 아이목소리 등으로 목소리를 변경하거나 음색을 바꿔주는 등의 기능도 가지고 있습니다. 




특히나 최근에는 오버워치나 디스코드에서 목소리 변조를 해서 참여하고 게임하는데에 많이들 이용하고 있습니다. MorphVOX는 스크리밍비 홈페이지에서 다운로드 받을 수 있는데요. 아래 다운로드 링크를 남겨놓겠습니다.



참고적으로 프로 버전은 유료이며 현재 20달러로 세일 중입니다. 좀 더 다양한 기능을 이용할 수 있다고 합니다. 



설치는 전혀 어려울 것이 없는데요. 간단하게 다운로드 받은 파일을 실행하여 Install을 눌러주시면 되는데요. 설치를 마치면 The MorphVOX Voice Doctor라고 하는 기능이 켜지면서 본인의 목소리에 알맞는 세팅을 하게됩니다. (반드시 하셔야하는 것은 아니므로 끄고 세팅하셔도 됩니다.)



이후 아래로 길죽한 유저인터페이스의 MorphVOX 프로그램화면을 볼 수 있는데요.  


메뉴의 MorphVOX > Preferences... > Device Settings 에서 Microphone은 마이크 (본인이 사용하시는 마이크) Playback은 스피커등으로 세팅해주시면 됩니다. 



이후 마이크로 목소리를 변조하는 세팅을 하실 수 있는데요. 아래와 같이 간단하게 세팅된 소리로 변경하실 수도 있습니다.



1. Morph : 단순 목소리 변조

2. Listen :  음색 변경

3. Man/ Tiny Folks/ Woman : 남자 아이 여자 목소리 변경



꽤나 재미있는 프로그램인데요. 헤드셋만 있으시다면 간단히 다운로드 받아서 실행해보시는 것도 괜찮을 것 같습니다. 이외에도 오버워치 등에서 사용이 가능한 Funny Voice라는 프로그램 역시 간단한 음성변조 프로그램인데요. 다음 포스팅에서 알아보겠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