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우리나라 백신 중에서 믿을 만한 백신은 중 하나는 안랩의 V3가 아닌가 싶습니다. AhnLab에서 개발되어 수십년간 역사와 전통을 자랑하고 있는 V3는 현재 일반인들에게는 V3 라이트 버전으로 무료로 제공되고 있는 프로그램인데요. V3뿐만 아니라 다른 유명 안티바이러스 프로그램들도 특성상 악성프로그램이나 바이러스의 공격을 방어하기 때문에 이므로 설정을 하거나 끄는 것이 쉽지는 않습니다.



 그래서 많은 분들의 경우는 V3의 광고 창이나 팝업창을 끄기 위해서 프로그램 자체를 삭제하는 경우가 있는데요. 하지만 윈도우즈 방화벽및 보안 프로그램을 방비없이 언인스톨하다보면 바이러스 나 악성프로그램의 공격에 무방비로 노출이 되기 마련입니다.




 V3 Lite버전의 광고팝업창 및 팝업메시지창을 ON/OFF 설정해두면 이러한 불편함을 덜 수가 있습니다. V3 프로그램은 PC를 키게 되면 자동으로 시작이 되는데요. 우측 하단 패널에서 실행 중인 V3 아이콘을 우측 클릭해줍니다. 



V3 아이콘을 우측 클릭 후 환경 설정 및 실시간 감지를 온 오프 해주면 편안하게 이용이 가능합니다. 먼저 환경설정 (S)을 눌러줍니다.



V3 환경설정의 좌측 메뉴에는 PC보안, 네트워크보안, Active defense 설정 등이 있는 것을 볼 수 있는데요. 가장 하단의 사용환경을 눌러줍니다. 사용환경의 상단탭을 보면 사용자설정, 알림설정, 업데이트 설정, 서버 설정이 있는데요. 알림설정탭에서 팝업 메시지 창과 광고 팝업을 종료할 수 있습니다. 



위의 그림에 표시된 풍선 도움말 알림 창 표시를 누르면 팝업 메시지로 알림이 뜨지 않게되고 아래의 광고팝업 숨기기 체크를 해제하면 광고가 더 이상 뜨지 않게 됩니다.  


추가적으로 V3 프로그램을 꺼두고 싶을 때는 PC 실시간 검사(R) 항목을 꺼두시면 필요할 때만 사용하실 수가 있습니다. 혹은 V3를 일반버전으로 구매하셔도 번거러운 광고창이나 Active Smart Defense 등 설정에서 자유롭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