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블로그를 이용하게 되면서 '저작권'이 얼마나 중요한지 느끼는데요. 블로거들은 대부분 저작권이 없는 무료사이트의 이미지를 사용하는 경우들이 많은데요. 만일 copyright 이슈가 문제가 되는 경우에는 블로그가 문을 닫아야되거나 손해배상을 해줘야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개인적으로 가장 많이 사용하던 홈페이지가 freepik이나 pixabay였는데요. 픽사베이의 경우에는 특히나 제가 원하는 종류의 이미지를 다운로드 받으려고 하면 의외로 shutterstock이라는 스폰서 웹사이트와 웹사이트의 로고가 있는 경우가 많습니다. 





shutterstock.com은 사실 제가 사진을 등록해서 판매를 하는 것도 가능한데요. 이미 200만장이 넘는 사진이 등록이 되어 있고, 프로에서 아마추어까지 다양한 사진작가들이 사진을 올리고 있는 상황입니다.



사진뿐만이 아니라 벡터나 일러스트레이션, 아이콘, 비디오, 음악 등 다양한 서비스가 이용이 가능한데요.




최근에는 온라인으로 포토샵등과 마찬가지로 바로 벡터나 스톡이미지들을 이용해서 바로 편집 및 저장이 가능합니다. 만일 이미지로만 블로깅을 하시거나 포스트를 하시는 분들이거나 프로라면 충분히 고려해볼만한 서비스인데요.



셔터스톡의 경우는 저작권에 굉장히 민감한 사이트이기때문에 아무렇게나 다운로드를 받으시는 것은 절대로 하지 않으시는게 좋습니다. 단 계정을 만들어서 가입하면 매주 무료 콘텐츠를 보내주는데요. 사용처가 맞다면 사용이 가능하겠지만 매주 무료 스톡 사진은 사실 큰 도움은 안됩니다.



사실 일반인들이 가입을 하기에는 굉장히 비싼 요금제인데요. 이미지당으로 구매를 하게 되면 개당 약 만원의 가격을 치루고 구매가 가능합니다. 229달러야 25개의 이미지를 다운로드 받을 수 있는데요.



연간 요금제를 이용하는 경우는 훨씬 더 싸게 이용이 가능합니다. 매달 10개에서 750개의 이미지를 다운로드 받을 수 있도록 매월 정기적으로 결제하는 연간 요금제를 사용하는 것인데요. 만일 25개의 이미지를 구매할 계획이라면 차라리 매달 10개의 이미지를 다운로드 받을 수 있는 요금제로 일년을 사용하시는 것이 더 효율적입니다.

셔텨스톡은 사실 대부분에게는 본인의 사진을 판매하는 사이트로 알려져 있는데요. 개인적으로는 꼭 도전해보고 싶은 분야이기도 합니다.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구요. 혹시 무료 이미지 다운로드를 찾으시는 분이라면 이전 무료이미지 다운로드 포스팅을 참조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