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신박한 정보 모음/신박한 금융정보

비트코인 사는법과 투자시기

건강한돼지와 병약한멸치 2018. 10. 14. 18:46

비트코인 투자하는 법과 시세확인


안녕하세요 실리비우스입니다. 오늘은 많은 분들께서 궁금해하시는 비트코인과 가상화폐에 대해서 알아보고자 하는데요. 최금 비트코인 거래소 폐쇄 및 비트코인 등 가상화폐 거래에 대한 법적 처벌 등에 대한 이야기로 인해서 비트코인이 급락한 상태입니다. 수많은 비트코인 투자자들이 국민을 범죄자 취급했다면서 크게 불만이 생긴 상태인데요. 최근 비트코인은 청소년부터 30~40대뿐만 아니라 노령층까지 관심을 가지고 투자하는 상태입니다. 앞으로 비트코인에 대한 투자정보 및 투자방법, 매매방법 그리고 주의해야할 점, 관심을 가져야할 점 등에 대한 정보를 자세히 전달하도록 하겠습니다. 최소 하루에 한 가지 이상씩 가장 중요한 정보를 전해드릴 생각이니 즐겨찾기 해주셔도 좋습니다. 



오늘은 비트코인 거래사이트에서 사는 법과 어떻게 투자하는지, 구매 및 차트 사이트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비트코인은 다양한 종류의 가상화폐 중 하나입니다. 가상화폐는 암호화폐라고도 불리고 비트코인 이외에도 이더리움, 비트코인 캐시, 리플, 라이트코인 등의 가상화폐들이 5대 암호화폐로 불립니다. 과거에 비트코인 초반에 현재 가치로 1000억원 이상이 되는 비트코인을 피자를 시켜먹은 경우나 3000억 이상의 비트코인이 들어있는 노트북을 통으로 버리게된 영국인도 있습니다. 현재 다양한 거래소들이 있는데요. 최근 한 거래소가 문을 처음으로 파산하면서 큰 충격을 주었는데요. 그래서 어느정도 검증이 된 사이트에서 거래하는 것이 좋습니다. 



현재 가장 유명하고 믿을만한 거래소는 '빗썸'거래소, 코인원 정도를 생각해볼 수 있겠습니다. 하지만 빗썸이 아무래도 가장 유명한 거래소입니다. 오늘은 빗썸을 기준으로 거래하는 법을 알아보겠습니다. 


 




첫페이지에서 어떻게 거래를 할 수 있는지 간단하게 파악할 수 있습니다. 매우 다양한 종류의 코인을 거래할 수 있는데요. 비트코인, 리플, 이더리움, 비트코인 캐시, 라이트코인과 같은 5대암호화폐부터 데시, 모네로, 이오스, 퀀텀, 비트코인 골드, 이더리움 클래식, 제트캐시 등을 구입할 수 있습니다. 오늘 날짜 1월 12일로 오늘 아침에 모두 급락했던 것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현재 기준 10~30퍼센트까지 상승한 것을 볼 수 있습니다. 보시다시피 엄청난 폭으로 등락을 하고 있다는 사실을 유념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아래 등락차트는 제가 직접 아침과 저녁에 캡처해둔 것으로 사실 어느정도 예측했던 바로 오를 것 같아 캡처해두었습니다.






2018.1.12 오전10시



금일 아침에 거래소 폐쇄나 법적 조치 등에 대한 법무부 유력인사의 언급으로 인해 크게 하락했는데요. 사실 현실적으로 다수의 국민에게 소급해서 법적 조치를 할 수 있을 가능성이 매우 적고 러시아도 규제를 풀고 있는 상황이기 때문에 일시적인 하락은 최소한 복구가 될 것이라고 예상했습니다. 


2018.1.12 오후10시



비트코인을 구매하기 위해서는 비트코인의 우측의 구매버튼을 눌러줍니다. 아래화면에서 보이는 바와 같이 원하는 암호화폐를 구매가 가능합니다. 


앞으로 날마다 가상화폐 투자에 관련된 글들을 연재해볼까합니다. 제 수익상황이나 방법은 공개하지 않지만, 기본적으로 알아둬야 할 것과 제 생각도 남기겠습니다. 하지만 지금은 특히나 매우 주의해야할 시간이라는 사실을 이해하셨으면 좋겠습니다. 좋은 하루 되시구요. 충분한 공부만이 실수를 줄입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