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육군훈련소 내자녀찾기 서비스 사진 자대배치 확인법


안녕하세요 신박한 정보를 전해드리는 실리비우스입니다. 대한민국 남성이라면 누구나 국방의 의무를 다해야할 책임이 있는데요. 모두가 예상하고 알고 있는 일이고 건강하다는 뜻이기도 하지만, 누구나 자식을 혹은 애인을 군대에 보내면 걱정이 앞서기 마련입니다. 하지만 최근에는 과거처럼 첫 전화나 휴가를 손꼽아 기다리면서 자식 얼굴을 보기위해서 노심초사할 필요는 없습니다. 최근에는 육군훈련소 차원에서 육군으로 입영한 자녀나 남자친구의 현재 상황이나 자대배치 등을 검색할 수 있는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오늘은 육군훈련소 논산훈련소 등에 입영한 자녀나 남자친구의 자대배치 자대주소 등을 확인하고 인터넷편지를 보낼 수 있는 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네이버에서 육군훈련소 검색후 사이트에 접속합니다. 아래 육군훈련소 사이트로 이동합니다. (www.katc.mil.kr) 네이버에서 검색을해서 나오는 화면에서도 빠른 메뉴로 '내자녀찾기' 메뉴가 보입니다만, 저는 사이트의 서비스들과 구조를 잠시 보기 위해 사이트로 들어가보겠습니다.





육군훈련소 홈페이지 들어가시면 오른쪽에 사진과 함께 '내자녀찾기' 메뉴를 쉽게 찾을 수 있습니다. 그림을 클릭하시면 이동합니다.



바로 내자녀 찾기 메뉴가 뜹니다. 3가지 정보(입영날짜 생년월일 이름)를 입력하면 바로 알 수 있는데요. 


 주의사항으로는 입영 다음주 화요일 정오부터 확인이 가능하고 분대사진과 포토존 사진 1차 입영일 다음주 수요일, 2차 입영후 4주차 수요일에 확인 가능합니다. (왜 안떴는지 싶으면 날짜가 안된 경우가 대부분입니다.)



왼쪽 메뉴에서 훈련을 마친 후 자대배치에 관한 조회도 가능합니다.




여기서는 주민등록번호를 알아야합니다.



부대배치의 시기는 아래와 같고, 후반기 교육이 있을 시 달라질 수 있습니다. 확인이 어려울 경우 ARS 1577-9600 을 통해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인터넷을 통해서 신병부대배치 조회를 확인할 수 있고 간단하게 관련된 상담문의를 02-505-7306/ 042-505-7306으로 하실 수 있는데요. 수요일은 오후에 전투체육으로 인해서 인지 13:00까지 평일에는 9:00에서 16:00시까지 이용이 가능합니다. 육군훈련소는 논산에 위치해 있는데요. 저도 후배를 후배 부모님과 데려다주면서 그 앞에서 엄청난 바가지를 감수하시는 모습을 본 기억이 문뜩 떠오릅니다. 아무쪼록 건강하게 군대간 대한민국의 청년이 더 늠름해져서 돌아오길 바라겠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