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안녕하세요 신박한 정보를 전하는 실리비우스입니다. 개인적으로 팀뷰어를 너무 잘 사용하고 있는데요. 거의 하루도 빼지않고 사용할 일이 있는 프로그램입니다. 특히나 모바일 게임을 모모앱플레이어 등으로 플레이하던 시절에는 중간중간 매크로 대신에 원격조정으로 캐릭터를 조정할 수 있었을 정도로 굉장히 반응 및 속도가 빠른 프로그램입니다.





 게다가 개인 사용은 완전하게 무료이기때문에 강력하게 추천드리는 프로그램입니다. 팀뷰어를 사용하시다가 문제가 생기는 경우에는 로그파일을 전송해서 해결을 하거나 혹은 상업적 사용을 하지 않았다는 사실을 증명하기 위해서도 로그파일을 전송하고는 하는데요. 오늘은 팀뷰어의 아이디 버전 로그파일을 확인하는 방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관련포스팅



오늘은 다른 사람들에게 본인의 PC 제어를 맡기거나 각종 사용을 위해서 알아두어야할 본인의 팀뷰어 버전을 확인하는 방법과 아이디를 확인하는 방법 마지막으로 로그파일의 위치를 찾는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이 중에 로그파일과 같은 경우는 이후에 본인이 상업적 이용자가 아닌 개인 이용자임을 소명할 때 반드시 필요한 자료입니다.


팀뷰어의 사용화면인데요. Teamviewer 13으로 업데이트가 되면서 인터페이스가 많이 달라졌는데요. 개인적으로는 이전 인터페이스가 좀 더 편했던 것 같지만 현재는 모바일 원격 사용등도 가능해지면서 점점 더 다양한 기능을 장착하고 있습니다. 



아래에서 간단히 개인사용의 범주를 확인하실 수 있는데요. 예를 들어둔 내용을 간단히 확인해보면 팀뷰어를 이용해서 돈을 버는 행위들 즉 팀뷰어로 자기 회사 소프트웨어에 연동을 시키거나 회사에서 사용하는 경우나 돈을 받는 단체에서 업무를 위해서 사용하는 경우에는 금지가 됩니다. 이외의 경우는 완전히 무료입니다.




먼저 아이디를 확인하는 방법은 팀뷰어 첫 화면에서 우측 상단의 사람모양의 동그라미를 클릭하면 '귀하의 ID'와 비밀번호가 보입니다. 저는 로그인 아이디를 이용하고 있으므로 굳이 ID나 비밀번호를 이용할 필요가 없는데요. 본인의 ID로 로그인이 되어있는 PC나 스마트폰끼리의 제어에는 특별히 ID를 알 필요는 없지만, 타인이 팀뷰어 아이디를 통해 컴퓨터를 고쳐주는 등의 경우에는 본인 아이디와 파트너 아이디를 알고 계셔야합니다. (보안을 위해서는 함부로 알려주시면 안됩니다.)



팀뷰어의 버전을 확인하기 위해서는 도움말팀뷰어정보 버튼을 누르면 바로 확인이 가능합니다.



아래와 같이 버전과 기준 날짜 본인의 아이디가 

모두 표시가 되고 어떤 라이선스로 

이용하고 있는지 표시가 됩니다.



마지막으로 로그파일을 다운로드 받기 위해서 자동으로 로그파일이 저장이 되는 위치를 확인할 수 있는데요. 기타> 로그파일열기... 를 눌러주시면 됩니다.



아래와 같이 자동으로 로그파일이 저장이 되어있는 폴더가 열리는데요. 저의 경우는 팀뷰어 버전이 13이기때문에 Teamview13_Logfile.log로 되어 있는습니다. 아래에서 다운로드 받으시면 되겠습니다. 저의 경우에는 C:\Program Files (x86)\TeamViewer에 저장이 되어 있었습니다. (설치 경로에 따라 차이는 있을 수 있습니다.)



오늘은 간단하게 팀뷰어의 본인 아이디와 파트너 아이디 로그파일 다운로드 받는 법과 버전 확인하는 법을 알아봤는데요. 팀뷰어는 정말 도움이 될 일이 많은 원격프로그램입니다. 강추드립니다. 컴퓨터가 꺼져있는 것까지 켤 수 있는 기능만 장착한다면 (아마 불가능하겠지만요..) 완벽한 프로그램이 될 것 같습니다. :) 도움이 되셨기를 바라구요. 좋은 하루 되세요.


TeamViewer13_Logfile.log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