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언제나처럼 제 돈주고 구매해서 쓰는 리뷰입니다.


안녕하세요 신박한 정보를 전하는 실리비우스입니다. 현대인들은 여러가지 이유로 인해서 PC 앞에서 앉아서 시간을 보내는 경우가 많은데요. 특히나 일이 많은 우리나라에서는 집이나 회사 등에서 일을 하다보면 집에서 작업하던 파일을 놓고 오는 일이 적지 않습니다. 사실 개인적으로는 팀뷰어를 오래 사용해왔는데요. 최근 팀뷰어 회사에서 상업적 이용이 의심된다는 메시지와 엄청나게 다수의 사용자들이 개인 목적으로 이용을 하는 경우에도 현재 사용에 제한을 둔 상태입니다. 오늘은 원격프로그램 중에 가장 유명한 팀뷰어를 대체할만한 프로그램 중 리모트뷰(Remote View)라는 국산프로그램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원격 프로그램을 사용하면 굉장히 요긴할 때가 많습니다. 직장에서 일을 할 때 뿐만이 아니라 학교에서 발표할 발표자료 등을 날을 새서 작업하고 USB에 파일이 없는 경우도 허다합니다. 개인적으로 깜빡깜빡이 심해서 집 PC를 아예 켜두고 원격을 이용하는 경우가 많은데요. 특히나 모바일 게임을 계속해서 켜두기는 어렵기때문에 검은사막M이나 오버히트 같은 게임을 할 때에는 앱플레이어를 아예 켜둔 상태에서 외부에서 원격으로 중간중간 조절해주기도 합니다. 또한 파워포인트가 깔려있지 않은 PC에서는 원격으로 작업을 하기도 합니다.



얼마 전부터 개인 용도로는 완전히 무료였던 팀뷰어의 상업적 사용 의심 메시지가 굉장히 다수의 개인 유저들에게도 적용이 된 상태인데요. 몇 가지 방법을 통해서 잠시 이용을 할 수는 있지만, 완전히 해결을 하기 위해서는 팀뷰어의 회사에 클레임을 해서 본인이 개인 유저라는 사실을 클레임해서 소명이 되어야 합니다.


맥어드레스 확인 변경 간단히 하는 법

팀뷰어 아이디 로그파일 버전 확인하는 법

팀뷰어 평가판 만료 리셋 라이센스 문제 해결법 총정리 파일 다운로드

팀뷰어 상업적 사용 메시지 완전 해결법



 문제는 이런 과정이 한 달 정도까지 소요가 된다는 것이고 경우에 따라서는 이메일로 해결을 해야한다는 것인데요. 꾸준히 사용하고 있던 원격 프로그램 사용이 안되면서 굉장히 답답함을 느꼈습니다. 그래서 다양한 원격프로그램을 사용하던 중에 리모트뷰라는 국내 원격제어 프로그램을 사용해보았습니다. 


일단 리모트뷰는 무료프로그램이 아니었습니다. 하지만 이주일동안은 무료체험 신청이 가능합니다. (이주 내에 팀뷰어의 승인이 나기를 바랬지만 팀뷰어의 답장이 없었기때문에 현재 유로 결제를 한 상태입니다.)



간단하게 회원가입을 한 후에 무료서비스를 이용해볼 수 있었는데요. 대표아이디와 유저아이디 두 가지가 있는 것이 독특했지만 둘 다 동일한 아이디를 사용하셔도 무방합니다. 가입을 한 후에 무료 서비스 신청이 되면 즉시 사용이 가능합니다.




사실 팀뷰어에 익숙해진 저한테는 초반에 사용하는 화면들이 익숙하지는 않았는데요. 팀뷰어는 웹페이지 기반으로 로그인을 해서 원격 PC의 관리라는 페이지를 통해서 원격 프로그램을 켤 수 있었습니다. 각 PC마다. 홈페이지에 접속해서 10MB내외의 간단한 프로그램을 깔아두고 등록을 해두면 어디서든 이용이 가능합니다.



이 주간의 이용기간이 끝나면 라이선스를 연장해야하는데요. 엔터프라이즈와 스탠다드로 나눌 수 있는데요. 엔터프라이즈의 경우 컴퓨터 대당 한달 기중 5천원 스탠다드는 2500원입니다. VAT는 별도이고 저의 경우는 3대를 신청해서 8250원을 결제했었던 것 같습니다. 팀뷰어의 경우는 유료 결제의 경우 도저히 개인이 결제할만한 금액은 아니었는데요. 그래도 이정도라면 아쉬운데로 이용할 수는 있었던 것 같습니다. 





리모트뷰는 사실 게임을 이용하기에는 렉이 심했던 것 같습니다. 하지만 실시간으로 게임을 즐긴다기보다는 기다리면서 어느정도 제어를 하는 것은 무리가 없었습니다. 로그인후에 원격지 PC 관리 화면에 들어가면 본인이 등록한 PC를 확인할 수 있는데요. 



더블클릭을 하면 다시 한 번 로그인을 합니다. 비밀번호만 다시 한 번 입력을 해주면 원격제어프로그램이 팝업되면서 사용이 가능합니다. 



저는 듀얼모니터들을 많이 사용하는데요. 팀뷰어의 경우에는 화면을 전환하면서 사용을 했었는데요. 리모트뷰에서는 위와 같이 한페이지로 나오게 되고 한 화면만 크게 만들면 네비게이션과 스크롤바로 이동할 수 있게 되어 있는 것 같았습니다. 



페이지가 속도가 만족스럽지는 않았습니다. 설정을 조금 만지고 나니 나아지기는 했지만 팀뷰어에 비해서 많이 느린 것 같았습니다. 특히나 검은사막M과 같은 게임을 하는데는 만족할 수는 없는 속도 였습니다. 



하지만 사무를 위해서 파워포인트 파일이나 워드 파일들 작업을 하는데는 별 문제가 없는 프로그램이었던 것 같고 약간의 설정 변경을 위해서 그래픽의 질을 포기하면 그나마 조금 나았던 것 같습니다. 아마도 게임 등의 용도로 만든 것이 아닌 프로그램인 것 같습니다. 



오늘은 많은 분들이 어려움을 겪고 계시는 팀뷰어 대체 원격프로그램 중 하나가 될 수 있는 리모트뷰에 대해서 알아봤는데요. 무료로 이주일간 사용이 가능하니 부담없이 본인이 이용해본 후에 결정해보시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좋은 하루 되세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