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안녕하세요 신박한 정보를 전하는 실리비우스입니다. 최근에 많은 분들이 팀뷰어의 상업적 이용 메시지와 평가판 만료 등으로 인해서 원격프로그램 사용에 어려움을 겪고 계시는 상황인데요. 이전 포스팅에서 개인 사용임을 소명하여 제한을 풀어내는 방법에 대해서 포스팅을 했습니다. 하지만 팀뷰어의 공지에서 말한바와 같이 한달 이상의 시간이 소요가 될 수 있기때문에 대체로 사용할 수 있는 원격 프로그램들이 필요한데요. 거의 비슷한 기능을 가진 프로그램 중에서 결제해서 사용할만한 가격대의 프로그램으로 리모트뷰(remoteview)를 소개드렸습니다. 오늘은 리모트뷰의 느린 속도로 인해서 게임을 하기 어려우신 분들게 속도를 향상시킬 수 있는 세팅법을 알아보겠습니다. 


이전 포스팅에서 소개드렸듯이 리모트뷰는 이주간의 무료 사용기간이 있습니다. 홈페이지의 우측 상단에서 신청을 할 수가 있는데요. 무료 이용기간이 끝난 이후 PC 한 대당 2500원의 가격에 사용이 가능합니다. 스탠다드 버전 기준이고 개인적으로 3대 신청을 해보았습니다. (VAT 별도) 제 돈 주고 신청했습니다.



리모트뷰는 아래와 같이 원격지 PC 관리 페이지에서 간단하게 더블클릭 한 후에 개별적으로 설정한 암호를 입력하면 원격 조정이 가능한데요.



대부분의 팀뷰어(Teamviewer)가 가지고 있는 기능을 다 가지고 있고 파워포인트나 엑셀, 한글 등을 편집하는데는 아무런 문제가 없었습니다. 



문제는 그래픽이 높은 게임을 플레이할 때는 굉장히 느린 반응속도를 가지고 있다는 것인데요. 팀뷰어는 거의 동시에 플레이를 할 수 있었던 반면 리모트뷰를 이용했을 때는 거의 순간이동을 하는 느낌이었습니다. 



이중에 설정을 통해서 어느정도 간단하게 정리를 할 수 있는 정도까지는 세팅을 해보았는데요. 리모트뷰의 상단 가장 왼쪽에 있는 아이콘을 누르면 제어 설정에 들어갈 수 있는데요. 





아래와 같이 세팅을 하면 그래픽은 훨씬 안좋아지지만 그래도 플레이에 끊김이 정도가 덜해서 천천히 눌러가면서 세팅을 할 정도는 되는 것 같습니다. 



네트워크 일반 /제어모드 그래픽 /화면색상 256컬러/ 원격색상 32bit로 플레이하면 약간 나아집니다. (원격제어 접속 시 화면 색상 설정의 색상수가 작을수록 제어 속도가 빨라진다고 홈페이지 설정 예시에 설명되어 있습니다.) 이 속도 문제가 리모트뷰의 기술적인 한계인지 아니면 세팅으로 대처할 수 있는지에 대해서 고객센터에 문의한 상태이며 더 좋은 방법을 알게 되면 업데이트하도록 하겠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