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신박한 정보 모음/신박한 IT 정보

엑셀 서식 복사하는 법

건강한돼지와 병약한멸치 2018. 9. 11. 10:26

안녕하세요 마이크로소프트사의 엑셀은 

여러 데이터를 간단하게 정리하고 평균을 내는 등 

방대한 양의 정보를 정리하는데

강점을 가진 프로그램입니다.

하지만 엑셀 파일을 이용하다보면,

디자인이나 값 서식 등을 

정리해야할 일이 꽤 많습니다. 



엑셀의 셀에 같은 숫자를 집어넣더라도

셀에 적용이 되어 있는 서식에 따라서

날짜로 표시되거나, 소수점이 표시되거나

하는 등의 다양한 변화가 발생하게 됩니다.






간단하게 서식을 복사하는 방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복사하고자 하는 서식과

내용을 포함해서 복사를 해줍니다.

우측 클릭해서 복사를 누르거나

Ctrl + C를 통해서 복사합니다.



만일 그냥 붙여넣기를 하는 경우는

(Ctrl + v)

위와 같이 전체적인 서식과 값이

모두 복사가 되게 됩니다.



하지만 복사 후에 우측클릭후

'선택하여 붙여넣기(s)'를

사용하게 되면 아래와 같이 원하는 것만

선택해서 붙여넣기를 할 수 있는데요.



기본적으로는 모두로 되어 있지만,

위와 같이 값(V)이나 서식(T)을 

선택하고 확인을 누르면,

원하는 데이터만 복사를 할 수 있습니다.



만일 값만 복사하기를 누르면

위와 같이 값만 복사가 되는데요.

또한 셀의 서식을 유지하면서 

값만 추가하고 싶은 경우에는

값만 복사해주시면 됩니다.


(개인적으로는 가장 유용하다고 생각합니다.)



서식 복사를 원하는 경우는

위와 같이 간단하게 서식(T)을

클릭한후에 엔터나 확인을 누르면

서식만 복사를 하게 됩니다.


또한 선택하여 붙여넣기의 경우에는

메뉴바에 올려넣고 단축키로 

사용하는 것도 가능한데요.

꽤 편리하게 사용이 가능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