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주민등록등본 인터넷발급 자세한 설명


안녕하세요 신박한 정보를 전하는 실리비우스입니다. 성인이 되고 나서는 일년이면 적어도 한 두차례 이상은 주민등록등본을 출력해야하는 일이 많은데요. 과거에는 꼭 주민센터에 들려서 받기 위해서 상당히 번거로운 과정을 거쳐야만했습니다. 하지만 최근에는 상당히 간단해졌는데요. 오늘은 인터넷 발급을 이용해서 온라인으로 간단하게 출력할 수 있는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소득공제용, 비자신청용, 입사용, 입학용 등 주민등록등본을 제출해야하는 경우를 위해서 사실 몇 장 뽑아두는 것도 나쁘지는 않은데요. 집에서 프린터만 있으시고 공인인증서만 있다면 간단하게 출력할 수 있습니다. 굳이 지나가는 길에 주민센터나 무인발급기가 있는 것이 아니라면, 주민센터 운영시간에 맞춰서 굳이 발급 받으러 가실 필요는 없습니다. 먼저 정부 24 홈페이지로 접속을 합니다.


준비물 : 인터넷, 공인인증서



정부 24의 첫화면을 확인하시면 

가운데에서 각종 민원 양식 및 문서를

출력할 수 있는 민원24가 보입니다.



민원24를 들어가시면 자주찾는민원에 

주민등록을 볼 수 있습니다. 클릭합니다.



이번이 처음이시면, 1번 공인인증서 등록을 하셔야합니다. 아니면 아래로 쭉 내려가셔서 로그인부터 하시면 됩니다. 참고적으로 주민등록 등본 뿐만이 아니라 병적증명 출입국증명 전입신고 건축물대장 지적도 지방세 납세 소득금액증명 등 다양한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으니 메뉴를 읽어보시고 앞으로 필요한 경우에 이용하시기를 추천드립니다.


공인인증서 로그인 화면에서

공인인증서 등록을 누리신 후

다음화면에서 신청하기를 누르면 됩니다.




간단한 정보를 입력하시고

등록하실 수가 있습니다.




신청이 완료되면 즉시등록이 완료되고 

서비스를 이용이 가능합니다.




다시 주민등록표등본(초본) 교부 화면이 나옵니다. 출력이 가능한 프린터가 있는지가 나오는데 가능한 프린터를 클릭해주시고 민원신청 계속 누르시면 됩니다.



아래 보이는 My GOV 화면에서 가운데 처리상태의 처리완료 밑 문서출력 검은 버튼을 눌러줍니다.




팝업창이 뜨면서 인쇄하기 버튼이 보입니다. 클릭해주세요




다시 프린터가 뜹니다. 고르고 인쇄!




민원서류가 발급되었습니다 



간단하게 주민등록등본을 인터넷발급하는 방법이었습니다. 이외에도 다양한 민원들이 가능하니 무조건 가시기보다 간단하게 인터넷으로 발급이 가능한지 미리미리 확인해보시면 좋습니다. :) 주민등록등본을 출력할 때 가장 많이 문제가 발생하는 하는 경우는 프린터 문제인데요. 만일 프린터가 연동이 되지 않는 경우는 다음 포스팅을 참조하시면 되겠습니다. 


민원24 출력 프린터 문제 해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