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안녕하세요 신박한 정보를 전하는 실리비우스입니다. 최근에는 저가 항공이 정말 많아졌는데요. 사실 과거에 해외에 나가려고하면 대한항공이나 아시아나 혹은 해외 국적기를 이용해야 했기때문에 꽤나 비싼 가격의 항공료를 지불해야만 했습니다. 하지만 최근에는 국내 비행 뿐만이 아니라 해외를 갈 때에도 꽤 다양한 선택지 중에서 개인의 취향에 맞춰서 선택할 수가 있는데요. 필요 없는 서비스를 제공하는 항공사 등을 굳이 선택할 필요도 없어졌습니다. 개인적으로 제주항공는 몇 차례 이용했었는데요. 오늘은 제주항공권을 예약할 때 마주치게 되는 FLYBAG 항공권과 FLYBAG + 항공권 등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사실은 함께 근무하고 있는 외국인 연구 교수가 학회를 가기 위해서 제주도 항공권을 끊으면서 무엇때문에 FLYBAG과 FLYBAG+ 가격이 다른지에 대해서 궁금해 했는데요. 와이프와 아들과 함께 갈 예정이었기때문에 도움이 될만한 정책이 포함되어 있다면 구매를 할 예정이었습니다. 하지만 제주항공 항공권 예약 페이지에서는 이에 대한 자세한 설명을 찾아보기가 힘들었는데요. (영어페이지에는 설명이 전혀 없었습니다.)



개인적으로 제주항공 등을 자주 이용하시는 분이라면 제주항공에 회원가입을 하시고 포인트 등을 이용하면서 홈페이지에서 직접 예매를 하는 것도 상당히 좋은 방법이라고 생각하는데요. 



제주항공 홈페이지에서는 첫페이지부터 간단하게 항공권 검색을 할 수 있는 페이지를 볼 수 있는데요. 출발지 도착지 출발일 도착일 티켓매수를 선택하고 예매하기를 누르면 바로 예매 페이지로 넘어가게 됩니다




참고적으로 소아는 만 2세 (24개월)부터 국내선은 만 13세까지/ 국제선의 만 12세까지이며, 유아는 만 2세 (24개월) 까지입니다.







FLY와 FLYBAG FLYBAG+ 가격 및 혜택 차이


항공권 예매 페이지에서 바로 항공권을 검색하실 수가 있는데요. FLYBAG 항공권은 국내선에서 구매를 할 수가 있습니다. 항공권은 날짜 요일 등에 따라서 가격이 달라지는데요. 6월 20일 (수)은 19900원인 반면 6월 21일 (목) 요일은 하루 차이이나 가격이 두 배 이상 차이나는 것을 먼저 확인이 가능합니다. 여기에 FLY와 FLYBAG, FLYBAG+ 세 가지가 동일한 날자에도 가격이 약 3000, 13000원 비싼 것을 볼 수가 있는데요.



FLY가 일반 항공권이라면 FLYBAG은 15KG의 위탁수하물을 싣을 수가 있습니다. FLYBAG+의 경우는 20KG의 위탁수화물과 일반좌석 지정, 우선 탑승, 빠른 짐 찾기 그리고 무료로 출발일 예약변경을 1회 더 할 수가 있습니다. 항공권 티켓을 가장 싸게 구매하는 방법은 아래 포스팅에서 확인하세요.




13000원 차이 치고는 꽤나 다양한 장점을 가진 것 같은데요. 만일 다른 서비스는 필요가 전혀 없고 짐만 하나 더 위탁할 경우는 FLYBAG을 선택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하지만 FLYBAG+도 만일 FLYBAG을 선택하실 예정이라면 고려해볼만한 좌석이기는 한 것 같습니다. 그리고 예매가 꽉 찬 경우에도 FLYBAG이나 FLYBAG+ 좌석은 남아 있는 경우들이 있으므로 이런 경우 참고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FLYBAG+의 구성은 항상 같은 것은 아닌데요. 거의 대부분 같은 혜택을 주지만 상황에 따라 발권일마다 변경이 될 수 있으므로 예매전에 다시 한 번 확인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할인률은 실시간으로 변동이 되며 여정별 변화 등이 있다는 사실도 기억하셔야합니다. 단 유류할증료와 공항이용료는 탑승일과 상관 없이 발권을 하면 동일하게 적용이 됩니다. 



추가적으로 국내선의 경우 제주항공은 단체할인, 소아, 제주도민, 재외 제주도민, 4. 3 생존 희생자 및 유족, 출장 목적의 군인, 국가유공상이자, 독립유공자, 장애인 등이 각각 할인을 받으실 수 있으며, 장애인도 할인을 받을 수 있습니다. 자세한 할인률 및 내용은 아래 포스팅을 참조하세요.


제주항공 항공권 할인 조건 총정리

제주항공 항공권 싸게 구매하는 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