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안녕하세요 신박한 정보를 전하는 실리비우스입니다. 최근 부모님께서 장기간 해외에 채류를 하시게 되면서 해외 송금에 대해서 여러가지가 궁금하게 됐습니다. 뿐만아니라 구글 애드센스 수표를 받아서 은행에서 현금화를 위해 추매를 하는데 수수료 및 추매를 위한 비용이 약 37000여원에 달하는 것을 보고서도 해외 송금 등에 대한 수수료 등에 대한 포스팅을 하기로 결정해보았는데요. 오늘은 그 중에서도 최근 간단하게 모바일로 해외 송금 특히나 동남아 국가에 해외 송금을 할 수 있도록 해주는 렐레트랜스퍼에 대해서 소개드리도록 하겠습니다.


Kiều hối chuyển về nước ngoài của Hàn Quốc


현재 렐레트랜스퍼는 주식회사 핑거에서 운영을 하고 있는데요. 현재 여러 동남아 국가를 중심으로 서비스를 운영하려고 하는 중인데요. 그 중에서도 베트남 송금이 먼저 실시되었습니다. 특히나 베트남 송금은 의외로 우리나라에서 보내는 해외 송금 중 10위에 달한다고 합니다. 그만큼 우리나라에도 많은 베트남 분들이 일을 하시고 계신다는 뜻같네요. 이러한 렐레트랜스퍼의 장점과 베트남 송금을 위해서 다운로드를 받을 렐레트랜스퍼 다운로드 페이지를 남기겠습니다.



먼저 렐레트랜스퍼(Rele transfer)의 홈페이지에 들어가보면 첫 페이지부터 베트남어로 꾸며진 홈페이지인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구글의 번역 기능을 이용하면 홈페이지의 컨텐츠를 이용하는데 무리가 없지만 이 경우는 이미지로 생성된 페이지여서 번역은 안됩니다. 



하지만 우측 상단에서 국기를 한국어로 선택하면 한국인들은 간단하게 이용이 가능하네요. (베트남어로만 나와서 순간 당황하실 수 있습니다. ㅎㅎ)



Cách sử dụng và tải về ReleTransfer



렐레트랜스퍼의 가장 뛰어난 장점은 편리성과 더불어 매우 싼 수수료인 것으로 보입니다. 특히나 베트남 송금 전문이라고 하는데요. 아무래도 국내에서 일을 하고 있는 베트남 분들을 대상으로 하는 것으로 보입니다.

송금 수수료는 10만원 송금 시 수수료 2500원부터 이고 300만원 송금시 ATM으로 수취하면 8000원 수수료가 나온다고 하는데요. 매우 싼 수수료인 듯 싶습니다. 또한 모바일 앱에서 보내는 금액과 방법 등을 선택하면 즉시 수수료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또한 모바일로 간단하게 송금이 가능하고 회원가입 후 즉시 송금신청을 하면 5분 이내에 수취 완료가 가능하다고 합니다. 또한 금융결제원 시스템에 연동되어 있으며 알려진 핀테크 회사라서 안전하다고 정평이 나있습니다.


송금은 모바일로 간단하게 가입 후 송금 및 조회가 가능하고 은행계좌/ 현금/ 모바일 머니/ ATM 카드번호 등으로 수취가 가능하다고 합니다. 단 수수료는 달라질 수 있습니다. 


현재는 베트남을 전문으로 하고 있지만 이후 중국, 인도네시아, 인도, 캄보디아, 말레이시아, 네팔, 파키스탄, 필리핀, 태국, 스리랑카 등의 다양한 국가들에 해외 송금 서비스를 개시할 예정이라고 합니다.



고객센터 전화번호는 02-786-8203/ 8204로 영어 베트남어 한국어로 이용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오늘은 베트남 송금 전문 업체인 렐레트랜스퍼를 이용해서 송금하는 방법을 알아봤는데요. 어렵지 않은 사용이 가능하니 앱을 다운로드 받아서 사용하시면 되겠습니다. 단 회원 가입 중 본인인증이 5회 이상 실패 시 24시간 동안 가입이 불가하다고 하니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좋은 하루되세요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