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안녕하세요 신박한 정보를 전하는 실리비우스입니다. 윈도우즈 10으로 업그레이드되면서 아무래도 XP가 너무 편하던 아저씨 입장에서는 제어판 등 여러가지가 꽤 불편했었는데요. 이 중에서도 시도때도 없이 실행되는 업데이트가 업데이트에 이은 프로그램 충돌들은 업무를 매우 곤란하게 하는 경우들이 생깁니다. 특히나 최근 window office 중에 word나 power point 등과 충돌이 생기면서 급하게 사용해야하는 마이크로소피드 워드 문서들 편집 등때문에 정말 크게 짜증난 적도 있습니다. 여러가지 이유로 인해서 저는 윈도우즈 10의 업데이트를 꺼두고 있는데요. 오늘은 간단하게 윈도우즈 10 업데이트를 꺼두는 방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관련포스팅


먼저 윈도우즈 10 업데이트를 끄기 위해서는 제어판으로 들어가는 방법과 서비스 앱을 이용하는 방법이 있는데요. 제어판으로 들어가게되면 정확한 위치를 찾는 것이 쉽지 않을 수 있으므로 오늘은 서비스 앱을 사용해보도록 하겠습니다. 간단하게 윈도우키나 시작을 누른 후에 '서비스'를 검색합니다. 



윈도우즈 서비스앱의 모습인데요. 간단하게 윈도우즈에서 사용되고 있는 각종 서비스를 한눈에 볼 수 있습니다. 아래를 보시면 각 서비스마다 간단한 설명과 현재 상태(실행 중인지) 어떤 상황에 시작이 되는지를 말해주는 시작 유형을 볼 수 있는데요. 여기서 업데이트는 시작 유형을 바꿔주면 됩니다.



먼저 서비스 앱에서 Windows Update 항목을 찾으셔야하는데요. 모든 윈도우즈에서 사용이 가능한 방법인데요. 초성 알파벳을 누르면 자동으로 그 곳으로 이동합니다. 즉 'W' 버튼을 누르면 Windows로 시작되는 서비스들로 이동하게 되는데요. 이중에 Windows update를 찾아줍니다.



시작 유형을 변경하기 위해서 Windows Update에서 우측 클릭을 한 후에 속성으로 들어가 줍니다.



속성에 보시면 서비스의 이름을 확인하실 수 있고 실행 파일 경로 들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중에서 시작 유형을 클릭하시면 수동, 자동(지연된 시작) 자동, 수동, 사용 안 함 을 선택하실 수 있는데요. 수동으로 변경하시거나 저처럼 아예 사용 안 함을 선택하셔도 됩니다. 선택후 확인을 눌러주시면 변경이 됩니다.



오늘은 간단하게도우즈 10 업데이트를 꺼두는 방법을 알아봤는데요. 도움이 되셨기를 바라고요. 혹시라도 잘 되지 않으시는 경우에는 댓글 남겨주시면 힘 닿는데까지 도와드리겠습니다. 좋은하루되세요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