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블로그 정보

고팍스 (Gopax) 거래소 소개와 스팀잇

건강한돼지와 병약한멸치 2018. 8. 13. 20:21

안녕하세요 신박한 정보를 전하는 일리비우스입니다. 많은 블로거분들께서는 어느 정도 수준에 이르면 생각보다 더 많은 수익을 얻기도 하는데요. 개인적으로도 적지 않은 수익을 얻은 경험이 있습니다. 매달 웬만한 아르바이트생이 비해서 절대 적지 않은 정도의 수익이 발생하고 있습니다. 티스토리 블로거들의 경우에는 구글 애드센스를 통해서 수익을 창출하는 경우가 꽤 많은데요. 오늘은 많은 분들이 관심을 가지고 계시는 근로 소득외에 소득에 대한 이야기를 해볼텐데요. 그런 과정에서 가상화폐인 스팀머니와 고팍스 거래소를 소개해드려볼까 합니다. 



일반인들이 생각하는 블로거들의 이미지와는 다르게 완전히 다른 스케일의 수익을 벌어드리는 분들도 많이 있습니다. 단순히 후원을 받거나 리뷰를 하면서 원고료를 받는 등의 행위를 하는 직업과 같은 편견 이상으로 블로거 또한 창작활동을 하고 댓가를 받는 직업이 되어가고 있는 상황입니다. 글뿐만이 아니라 최근에는 아마추어 작가들이 촬영한 사진 또한 하나의 자산으로 인정을 받고 있습니다. 



최근에는 스팀잇이라는 가상화폐나 달러를 포스팅마다 주는 새로운 플랫폼이 생기기도 했는데요. 지난 번에 간단하게 스팀잇이라는 블록체인 기반의 SNS 플랫폼에 대해서 설명을 드렸는데요. 위의 사진을 포함한 간단한 글이 불과 14시간만에 136.7달러의 가치가 되어 있는 것을 볼 수 있으며 이 가치는 꾸준히 상승하고 있는 중입니다. (최근에는 가치가 상당히 떨어지고 있는 것 같습니다.)


스팀잇 가입 최신 방법 초간단 정리


스팀잇에서는 창작자에 대한 보상으로 블락체인 기반의 암호화폐를 주는데요. 이것을 통해서 매우 큰 수익을 얻는 분들도 계십니다. 이러한 스팀잇을 이용한 수익으로 받게 되는 스팀머니 혹은 스팀달러는 최근 핫한 가상화폐로서 다른 가상화페나 달러나 원화와 같은 실물 화폐로 교환을 할 수도 있는데요. 


이러한 스팀잇이 최근 (우리나라 시간 기준 5월 3일) 우리나라의 고팍스라는 가상화폐 거래소와 업무 협약을 맺었습니다. 앞으로 고팍스와 공동으로 각종 콘텐츠 개발 공모전 등을 진행할 것이라고 하는데요. 특히나 스팀잇 CEO안 네드 스캇은 한국의 가상화폐 시장에 관심을 보이면서 스팀잇이 한국에서 받고 있는 관심에 대한 이야기를 했습니다. 당장 총 상금 2억원 상당의 웹툰 웹소설 공모전과 사진전을 진행할 것이라고 밝혔는데요. 이미 웹툰 공모전은 진행중입니다. 



현재 고팍스 거래소는 국내 거래소 중에 5위 세계 19위를 기록하고 있는 거래소로 알려져있는데요. 본인 계좌 인증 등의 문제로 인해서 빗썸이나 업비트 등이 농협이나 기업 은행 등 특정 계좌 보유자만 사용이 가능하게 됐을 때 수수료 무료 이벤트와 고팍스의 법인계좌로 이체시에 바로 거래를 가능하게 하는 등의 마케팅으로 더 많은 사용자들을 유치한 것으로 알려져있습니다. 게다가 아직까지 사용자 숫자와 거래량이 너무 높은 편은 아니기때문에 거래 속도도 굉장히 빠른 편입니다.



고팍스와 스팀잇의 업무협력이 진행이 되면서 아무래도 스팀달러를 운용할 경우에도 고팍스를 이용할 때 많은 혜택이 주어질 것으로 기대가 되고 있는데요. 이미 고팍스의 입출금 수수료는 입금은 무료이며 스팀달러의 경우 출금시 0.001 스팀달러가 수수료로 사용이 됩니다. 


현재 회원등급에 따른 거래 수수료 또한 Maker와 Taker로 나누어서 Maker의 경우에는 오히려 수수료로 이득을 보는 구조가 되었는데요. Taker가 내는 수수료 중 1/3은 Maker에게 가는 구조입니다. Taker라 할지라도 굉장히 싼 수수료인편이며 Maker의 경우에는 오히려 수수료를 더 받는 구조인 것이 굉장히 참신 합니다.


여기서 Maker와 Taker의 차이는 아래 간단히 설명이 되어있는데요. 잘 모르시겠으면 아래 고팍스 사이트의 공지사항을 참고하실 수 있습니다.

고팍스 거래 수수료 공지사항




아래는 Maker 주문의 설명입니다.


암호화폐를 거래할 때는 아래와 같은 주의사항을 인지하고 있어야되는데요. 아래는 고팍스에서 고지하고 있는 주의 사항입니다. 스팀잇을 블록체인 개념으로 받게 되는 사람들의 입장에서는 간단하게 읽어볼 내용이라고 생각합니다.


오늘은 스팀잇과 고팍스에 대해서 알아봤는데요. 고팍스는 현재 고인물인 빗썸이나 업비트에 비교했을때 조금은 더 공격적으로 투자를 하고 있는 거래소인 것은 확실해보입니다. 특히나 스팀잇을 활용하는 블로거들에게는 한 번쯤 고려해볼만한 플랫폼인 것은 확실한 것 같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