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안녕하세요 개인적으로 LG라는 회사에 대한 인식이 좋아서인지 G3.CAT 이후로 절대 사용하지 않겠다던 LG 의 스카트폰을 꾸준히 사용하고 있습니다. 현재는 아직까지 V20을 사용하고 있는데요. 다음 스마트폰도 LG를 이용하지 않을까 싶습니다. 사실 G3 cat을 사용하던 당시에 엄청난 발열로 인해서 굉장히 불편했었습니다. 하지만 출시전에는 쓸데없는 짓이라고 평가가 있었던 Hi-Fi 기능과 이전작이던 G3 등의 기술적인 문제 등으로 인해서 평은 좋지 않았었습니다.



하지만 뱅앱옵슨의 이어폰, 블루투스 헤드셋, 블루투스 스피커 선물공세에 눈이 먼 저는 화면이 크다는 이유로 구매를 했었는데요. 이제 다음 제품도 비슷한 기능을 지닌 LG의 제품을 구매할 것으로 생각합니다. 하지만 시간이 지날 수록 오래된 LG 제품들의 관리가 중요해지는 것 같은데요. 특히나 LG V20, V30, G3, G5 등과 같은 2년 정도의 시간이 지난 제품들은 이제 오류와 고장이 잦고 메모리 등에도 문제가 발생할 시기기 때문에 소프트웨어 업데이트 및 스마트폰 관리가 중요합니다.




LG 제품은 파일을 백업할 때 LG BRIDGE라는 프로그램을 사용했었는데요. 현재는 LG AIR DRIVE를 사용하기도 하지만 둘은 별 차이는 없습니다. LG BRIDGE를 통해서 간단하게 스마트폰의 어플 및 모든 자료들을 백업할 수 있고 과거에는 업로드 해둔 상태로 어디서나 다운로드를 받게 하는 기능도 있었는데요. 2018.5.1일자로 클라우드 서비스는 종료되었습니다.


LG 제품의 관련된 소프트웨어는 LG 전자의 공식홈페이지에서 간단하게 다운로드 받을 수 있는데요. 각종 소프트 웨어는 상단 메뉴에서 다운로드 센터를 찾아서 들어가면 됩니다. 귀찮으신 분들은 남겨둔 링크를 통해서 들어가셔도 됩니다. 포스팅 하단에 링크 남겨두었습니다.



다운로드 센터에서 본인의 기종을 검색해서 클릭을 해주면 관련된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먼저 무선 스마트폰 폰 업그레이드를 받을 수 있는데요. 컴퓨터 연결 등이 필요 없이 소프트웨어를 업그레이드 하는 서비스입니다. (OS는 업그레이드 되지 않습니다.


아래로 조금 더 내려주면 LG BRIDGE를 다운로드 받을 수 있는데요. 윈도우즈나 맥용으로 다운로드 받고 설치하면 이용이 가능합니다. 



USB 연결 설정을 해주지 않으면 파일 전송이 잘 되지 않는데요. MTP모드로 설정을 해주어야 USB로 휴대기기와 LG BRIDGE연결이 됩니다. (중요한 것은 미디어 파일 전송(MTP) 모드로 선택해야한다는 점입니다. (V20의 경우 스마트폰에서 설정이 가능합니다.)



이후 LG 백업에서 간단하게 사진 등을 PC에 백업할 수가 있습니다. 곧 핸드폰을 바꿀 예정이신 분들은 특히나 잘 백업해두세요 :) 도움이 되셨기를 빌겠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