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안녕하세요 신박한 정보를 알려드리는 실리비우스입니다. 최근 공무원을 포함한 많은 직군에서 채용신체검사를 받은 증명을 요구하는데요. 이상하게 신체검사만 받으면 불안해지는 것은 모두가 마찬가지일 것 같습니다. 하지만 대부분의 채용신체검사는 업무수행을 할 수 없을 정도의 큰 문제일 경우만 불합격 판정을 받으니 크게 걱정하실 필요는 없습니다. 채용신체검사에서 탈락하는 경우는 영국회사에 입사를 원하는 경우에 결핵 걸린 환자인 경우 정도는 되어야하는데요. 국내의 경우는 암환자라고 하더라도 병세가 심한 경우가 아니면 합격이라고 할 정도입니다. 


오늘은 전국 각지에서 공무원 채용신체검사를 받을 수 있는 병원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공무원 기준으로 채용신체검사는 의료기관에서 키와 몸무게를 포함한 안질환, 치아, 간질환, 소화기질환, 비뇨기질환, 이비인후질환, 신경질환, 피부질환, 정신질환 등의 19 가지 항목에 대한 검사를 받게 되는데요. 건강검진 개념으로 생각하셔도 될 것 같습니다.

 


 이러한 의료기관은 의료법상의 의료기관이라면 어디서든 받을 수 있는데요. 대부분의 검사가 단순히 X-ray나 심전도 피검사, 소변검사로 이뤄져있기 때문에 어느 곳에 가서든지 받을 수 있습니다. 추가적으로 보건의료원, 보건소, 보건지소는 각각 병원 및 의원 급 의료기관이므로 보건소에서도 마찬가지로 채용신체검사를 받을 수 있습니다. 




하지만 각 병원 및 의료기관에 따라서 가격이 다르고, 병원의 상황에 따라서 채용검사 항목을 맞출 수 없어서 시행하지 않는 경우도 있기 때문에 내원 전에 전화 등으로 예약 및 확인을 하시는 것이 헛걸음을 하지 않도록 할 것입니다. 예를 들어 채용신체검사를 받기에 편리한 기관을 소개시켜드리자면 전국 각지에서 채용신체검사나 종합 건강검진을 전문으로 시행하는 한국건강관리협회 MEDIcheck과 같은 곳이 있는데요. 이렇게 전문적으로 검진만 하는 곳은 시스템이 비교적 잘 되어 있다고 하네요.


대표적으로 서울 강서구, 동대문구, 송파구, 부산 동래구, 대구 동구, 인천 남구, 울산 중구, 경기 수원, 강원 춘천시, 충북 세종 흥덕구, 대전 서구, 전북 전주, 광주 서구, 경북 대구 북구, 경남 창원, 제주 연동에 각 한국건강관리협회 센터에서 종합검진 및 공무원 채용신체검사를 받으실 수 있구요. 가격은 35000원이라고 합니다. 하지만 본인이 다른 신체검사 항목을 지원받을 수 있는 경우에는 가격이 덜 나올 수도 있습니다. 



채용검사 및 신체검사 건강진단의 순서는 전상담, 선택접수, 문진표작성, 기초검사, 채뇨.채변, 채혈 이후 순서대로 진행이 됩니다. (호흡기능검사, 심전도, 안저검사, 자궁암검사, 초음파검사 등은 채용건강검진이나 직장건강검진이 아닙니다.)



오늘은 전국 공무원 채용신체검사를 받을 수 있는 병원들과 가격 검사순서 등을 알아봤습니다. 도움이 되셨길 바라며 이만 마치겠습니다. 이상 실리비우스였습니다. 검사 잘받으시고 건강 잘 지키세요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