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안녕하세요 신박한 정보를 전하는 실리비우스입니다. 최근 블로거들 사이에서 기존에 사용하던 네이버 캡처 프로그램만한 프로그램이 없다는 의견들이 많은데요. 개인적으로 블로그를 시작하기 전부터 발표자료들을 만들 때마다 네이버 캡처 프로그램을 아주 잘 사용했었습니다. 아무래도 오래 사용하다보니 단축키와 유저 인터페이스 등 손에 익었고 아주 편리했는데요. 오늘은 네이버 캡처 2.6.2.0 최신버전 설치파일을 공유하고 사용하는 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 네이버캡처 2.6.2.0 다운로드 설치 사용법 정리


PC 포맷 후에 다시 사용하려고 네이버 공식홈페이지에서 다운로드를 받으려고 했었는데요. 현재 네이버 캡쳐는 서비스가 끝이 나서 더 이상 다운로드가 불가능한 상태입니다. (2016년 2월이후로 서비스 종료가 되었습니다.) 


다행히 설치파일이 있으면 사용이 가능한데요. 단 네이버 아이디로 로그인하여 업데이트를 하거나 네이버 서비스와 연동은 불가능합니다.



하지만 기존에 사용하던 네이버 캡쳐는 문제 없이 사용이 가능하며, 기존의 설치파일을 이용해서 설치도 가능합니다. 제 주변에 블로거들 역시 설치파일을 따로 보관해주지 않으신 분들은 저에게 파일을 요청하시기도 합니다. 오늘은 네이버 캡쳐 프로그램 파일을 공유하고 간단히 설치하는 법과 사용법 그리고 윈도우 10의 기본 내장 캡처프로그램도 알려드리겠습니다. 


파일을 다운로드 받으시고 간단하게 더블클릭을 하셔서 설치를 하시면 되는데요. 제가 알기로는 현존하는 파일 중 가장 최신 파일입니다. (포스팅 가장 하단에서 파일을 다운로드 하실 수 있습니다.)



네이버 캡처에서 가장 많이 사용하는 기능은 개인적으로는 영역선택 (Ctrl+D)과 직접 지정(Ctrl+F) 인데요. 동영상 캡처 스마트캡처 스크롤캡처 등 매우 다양한 기능이 있지만 개인적으로는 두 가지를 가장 많이 사용합니다. 좌측 상단의 아이콘을 눌러서 간단하게 단축키 설정 등 환경 설정을 하실 수 있으니 간단하게 확인해보시기를 추천드립니다.



# 기본 윈도우 10 캡처도구 사용


그 외에도 윈도우 10에 캡처도구가 있습니다. 윈도우 10 캡처도구는 윈도우 키를 누르시고 '캡처' 라고 쓰시면 앱이 검색됩니다. ("캡쳐"가 아니라 캡처입니다.)



캡처 도구는 간단하게 사용을 하실 수가 있는데요. 캡처 도구 화면에서 우측 상단의 새로만들기(N)를 누르시면 바로 지정하는 화면이 나옵니다. 개인적으로는 네이버 캡처만큼 편리하지는 않지만 단축키도 있습니다.



만일 블로그 등에서 이용하시기 위해서 사용하신다면 무분별하게 캡처를 해서 사용하시기 되면 저작권 시비에 걸릴 수 있으므로 반드시 사용처를 잘 선택하셔서 하시기를 바라겠습니다. 좋은 하루 되시고 궁금한 점이 있으시다면 댓글로 남겨주세요.


naver capture .exe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