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안녕하세요. 최근 모바일에서 엄청나게 핫한 로블록스(ROBLOX)를 플레이해보셨나요? 마인크래프트와 비슷하지만 꽤 다른 레고형태의 게임입니다. 단순한 게임보다도 캐릭터와 장소들 아이템까지 창의력을 발휘할 수 있는 아주 재미있는 게임입니다. 로블록스는 '세계최대의 커뮤니티 제작 게임 플랫폼' 이라고 하는데요. 엄청나게 다양하고 많은 게임들을 스스로 만들고 공유하면서 즐길 수 잇는 게임앱입니다. 온라인에서 각종 맵들을 다운로드 받아서 즐길 수 있는 게임이고 다른 사람들과 공유할 수 있는 게임인데요.





이 게임은 현재 한국보다도 미국이나 외국에서도 많이 이용하고 있는 게임인데요. 각국의 유저들이 만들어낸 아이디어를 가지고 플레이 하기에 더욱 흥미롭습니다. 막상 플레이하려고 마음 먹으면 어떻게 맵을 만들고 다운로드 받을 수 있는지 헷갈리는데요. 간단하게 설명드리겠습니다.



먼저 로블록스의 정식 홈페이지로 이동을 하셔야하는데요. 쉽게 검색엔진을 통해서 이동하시거나, 아래 링크를 타고 이동하시면 됩니다.


정식홈페이지

구글플레이 앱다운로드




아직 계정이 없으시면, 간단히 계정을 만들어서 로그인하시면 되는데요. 위에서부터 생일 (월, 일, 년)을 입력하고 아이디(실제 이름 사용하지 마시구요) 비밀번호(8자리 이상) 비밀번호 확인을 입력하고 성별을 클릭한 후에 아래 동의한다는 버튼에 체크하시고 녹색 sign up 버튼을 누르시면 간단하게 계정 생성이 가능합니다.


가입과 동시에 로그인이 되는데요 첫페이지에 추천맵과 인기맵들이 포진되어 있네요. 원하는 맵을 클릭하셔서 플레이하실 수도 있구요. 최신게임들을 플레이 하실 수도 있습니다.


인기게임중에 Jailbreak를 눌러봤습니다. 설명이 나오고 play 버튼이 나오는 것을 볼 수 있는데요 플레이 버튼을 누르셔서 들어가시면 됩니다. 간단하게 설치를 하고 실행을 하실 수 있습니다.




만약에 친구와 같은 게임을 하고 싶으시면 위에 검색창에서 검색하시면 되는데요. 예를들어 제일 브레이크 같은 경우는 Jail만 쳐도 됩니다. 이외에도 배틀그라운드이나 프리즌 로얄 등등의 유명맵들을 검색하셔서 플레이하셔도 좋습니다. 오른쪽 하단에는 채팅창도 사용이 가능하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혹시 로블록스를 모바일버전으로 플레이하시고 싶은 경우에는 아래의 앱스토어 링크에서 다운로드 받으시면 됩니다. 모바일버전도 매우 재미있고 간편하게 플레이가 가능합니다 :)




다들 즐겁게 플레이하시구요. 질문이 있으시면 댓글로 남겨주세요. 이상 로블록스 설치 및 플레이 하는 방법이었습니다.


정식홈페이지

구글플레이 앱다운로드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