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구글은 나라마다 각기 다른 정책을 가지고 있기때문에 한국이나 혹은 중국과 같은 경우는 각 나라의 정책 및 법 등에 따라서 제한된 기능을 및 제제 등이 존재합니다. 특히나 잘아시다시피 중국 같은 경우에도 많은 종류의 정보들을 확인할 수 없도록 국가에서 통제를 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는데요. 



또한 우리나라는 세이프서치 기능이 설정이 되어 있기도 합니다. (영미 국가나 유럽 등에서는 사용되지 않는 기능입니다.)이렇게 접속을 할 때마다 귀찮은 기능들을 해제하는 방법으로 NCR을 사용하는 경우가 많은데요. NCR은 No Country Redirect라는 뜻으로 나라마다 개별 설정을 하지 않도록 귀찮은 상황을 방지하는 프로그램입니다.



NCR은 구글 크롬브라우저에서 간단하게 확장프로그램 애드온으로 간단하게 사용이 가능합니다. 구글 크롬브라우저에 다양한 확장 프로그램들이 있습니다. 특정 기능을 가진 확장프로그램 혹은 앱을 다운로드 받아서 설치를 해주면 특정 기능들을 이용할 수가 있는데요. 



피그툴박스나 광고를 차단해주는 Ublock과 같은 경우는 매우 유용하게 사용이 가능한 툴들입니다. 확장 프로그램은 구글페이지의 우측 상단의 줄 세개로 되어있는 메뉴에서 설치 및 관리를 하실 수 있는데요. 먼저 우측 상단의 도구더보기> 확장프로그램(E)로 들어갑니다.



확장프로그램 메뉴로 들어가면 본인이 설치해두거나 기본적으로 구글 크롬에 설치되어있는 확장 프로그램들을 확인할 수가 있는데요. 여기 상단에 있는 검색창에서는 본인이 설치한 확장프로그램들만을 검색할 수가 있습니다. 



새로운 확장 프로그램을 설치하기 위해서는 좌측에 있는 메뉴의 하단의 Chrome 웹스토어로 들어가셔야합니다.



크롬 웹스토어의 좌측 상단의 검색창에서 NCR을 검색하시면 몇 가지 NCR 들이 나오는데요. 아무거나 받아도 상관이 없지만, 저는 최상단의 NoCountryRedirect (NCR) 애드온을 설치해서 사용해보았습니다. 







클릭을 하신 후에 확장 프로그램 추가 버튼을 눌러주시면 거의 실시간으로 설치 및 적용이 되고 국가별 락이 걸린 기능들을 문제 없이 사용하실 수가 있습니다. 



이외에도 단순히 세이프 서치 등을 해제하기 위해서는 굳이 애드온 없이 검색바에서 해결하실 수가 있는데요. 이전 포스팅을 참조하시면 되겠습니다. 


구글 세이프서치 해제 및 설정 1초만에 하는 방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