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최근에는 많은 분들이 구글이라는 이용하고 있는데요. 구글은 플랫폼이라기보다는 단순히 검색을 위한 서치 박스라고 하는게 더 어울릴지 모를만큼 간단한 사용자 인터페이스를 가지고 있습니다. 



간단히 길다란 검색바만 하나 가지고 있는데도 불구하고 이미 전 세계에서 가장 많은 사용자들을 보유하고 있을뿐만 아니라 국내에서도 네이버에 이어서 작년에 가장 많이 이용한 웹페이지에 선정이 되었다고 합니다. (구글은 google.com과 google.co.kr을 따로 계수했으니 1위일지도 모릅니다.)

하지만 초반에 구글을 가장 많이 사용하지 않게 만들었던 이유 중 하나가 한국에서 접속시에 적용이 되는 구글 세이프서치 때문이라고도 하는데요. 구글 검색을 하다 보면 생각지도 않은 단어들이 세이프 서치에 걸리거나 성인 인증을 해야 하는 등의 번거로운 일들이 있습니다. 



구글에서 선정적인 검색결과를 차단하는 것이라고 하는데요. 만일 컴퓨터를 아이와 함께 사용하신다면 일부러 세이프서치를 설정하시는 경우도 있으시겠지만, 중간중간 풀어야할 상황이 생기면 꽤나 귀찮을 수 있습니다. 


이런 경우에 어렵게 크롬 설정 등으로 설정하는 방법이 아니라 간단하게 바로 해제할 수가 있습니다. (그만큼 자녀들도 쉽게 해제할 수도 있다는 뜻입니다.)


일단 구글 검색창에서 검색을 하게 되면 초기 검색창에는 보이지 않는 설정 및 도구 등 선정을 통해서 필터링을 할 수 있는 기능이 활성화가 되는데요. 설정에서 두 가지 방법으로 세이프서치 사용설정을 할 수가 있습니다. 



검색 결과 창에서 세이프서치 필터를 비롯한 다양한 검색 조건들을 설정할 수가 있는데요. 언어 미치 페이지당 검색결과 개수 등을 확인하실 수 있고 비공개 검색결과 사용 여부를 결정할 수 있는데요. 만일 여러 명이 사용하는 컴퓨터라면 아래 비공개 검색 결과를 사용 안함으로 설정해두시는 것이 좋습니다.




단순히 세이프서치만 온 오프 하는 것은 2번으로 표시해둔 세이프서치 사용 설정을 누르시면 됩니다. (2번 누르면 바로 설정이 됩니다 반대로 사용 해제도 하실 수 있습니다.) 


오늘은 간단히 구글 세이프서치를 사이트에서 온오프하는 방법을 알아봤습니다. 하지만 중국 등 조금 더 제한이 심한 곳에 계신다면 단순히 설정을 하시는 것이 어려우실 수도 있습니다. 이런 경우는 NCR 이라는 No Country Redirection 확장 프로그램을 사용하시면 되는데요. NCR 설치는 다음 포스팅에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도움이 되셨기를 바라겠습니다.


2018/06/26 - 구글 ncr 다운로드 및 사용 나라설정 해제하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