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최근에는 악성코드 문제가 굉장히 심각한 것 같습니다. 가끔 한 번씩 포맷을 해줘야했던정도의 문제를 넘어서서 최근에는 제 주변에도 꽤 많은 분들이 악성코드나 랜섬웨어로 인해서 어려움을 겪는 상황을 보고는 하는데요. 실제로 노무사로 일하고 계시는 가까운 지인 중에 한 분은 자료들이 저장되어 있는 pc에 랜섬웨어가 감염이 되면서 200만원이라는 큰 돈을 보내야만 했던 일도 있었습니다. 또 지인의 병원 엑스레이 자료 등을 보관하는 서버에 랜섬웨어가 감염이 되어서 꽤 골치아픈 문제가 생겼다는 일도 들은 적이 있습니다. 




주변에 생각보다 랜섬웨어나 악성코드들로 인해서 고생하는 경우들이 많은데요. 오늘은 우리나라에서 악성 코드를 잡는 프로그램 중에서 가장 효과가 좋은 것으로 알려진 MZK 프로그램을 다운 받고 사용하는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MZK 는 Malware Zero Kit의 줄임말로 멀웨어를 완전히 해결한다는 뜻을 가진 프로그램인데요. 이 프로그램은 바이러스 제로 시즌 2라고 하는 네이버 카페에서 보안 전문가들이 개발하고 무료로 배포하는 프로그램입니다. 


이 카페에서는 다수의 전문가들이 함께 힘을 모아서 이 외에도 다양한 좋은 프로그램들이 개발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그중에서도 MZK 같은 경우는 아주 강력한 악성 프로그램 제거 툴로 입소문을 타고 있는 프로그램입니다. 



바이러스 제로 시즌 2 카페에서는 이 프로그램을 블로그 등을 포함한 타 사이트에 업로드하거나 다운로드 링크를 올리는 것을 엄격하게 금하고 있는데요. 오직 본인들의 바이러스 제로 시즌2 카페에서만 다운로드를 받도록 하고 있습니다. 아래 바이러스 제로 시즌2 카페로 이동하셔서 다운로드 받아주세요




 카페에서 특별히 로그인을 요구하거나 번거로운 절차는 없으므로 간단하게 다운로드 받으실 수 있습니다. 프로그램이 크지 않기 때문에 금방 다운로드 받으실 수 있는데요. 



주의사항은 프로그램은 업로드되어 있어도 데이터베이스가 자동으로 업데이트되지 않으므로 매번 사용하실 때마다 새로 다운로드 받아서 사용하는 것을 추천하고 있습니다. (업그레이드되는 신종 악성코드 대응을 위해서..) 



다운로드 받은 파일의 압축을 풀면 다양한 종류의 텍스트 파일들이 보이는데요. 꼼꼼히 읽어 보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이 중 MZK 폴더에 들어가면 MZK라는 실행 파일이 있는데요. 이 파일을 실행하시면 간단하게 MZK 툴 킷이 실행이 됩니다. 


더블클릭을 해서 바로 실행해 되지 않는다면 우측 클릭 > 관리자 권한으로 실행(A) 을 해주시면 됩니다. 




이후 팝업되는 메시지를 잘 읽어 보시고 확인을 누르면 파란화면이 되면서 작업이 시작됩니다. 보통 20분에서 1시간 정도라고 되어 있는데 개인적으로는 훨씬 더 오래걸렸습니다. 



또한 중간에 작업 중인 크롬 브라우저나 워드 프로세서 등이 꺼지기 때문에 작업을 하고 있던 내용은 반드시 저장을 하시고 정상적으로 종료하시기를 추천드립니다. 오늘은 바이러스 시즌 제로 2 카페에서 베프 하고 있는 왜 훌륭한 멀웨어 제거 프로그램인 MZK에 대해서 알아봤습니다. 시간이 나실 때 꼭 잠시 켜두셔서 멀웨어에 대응하시는 것을 강력 추천드리겠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