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지난번에는 PDF파일을 생성하고 조절할 수 있는 최고의 웹사이트 기반 프로그램인 SmallPDF라는 사이트에 대해서 알아봤는데요. 오늘은 대부분의 PC에서 사용하고 있는 PDF 전용 뷰어인 어도비 아크로뱃 리더 DC 다운로드 링크 및 설치법을 소개드리겠습니다. 



먼저 Adobe사는 Adobe Acrobat Reader뿐만 아니라 우리가 쉽게 말하는 포샵의 실제 원조 프로그램인 포토샵(Photoshop)을 개발한 곳입니다. 현재 포토샵뿐만 아니라 Adobe illustrator 등 다양한 그래픽 관련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있으며 PDF 뷰어인 아크로뱃 리더 역시 무료로 제공하고 있습니다.



아크로뱃 리더는 간단하게 PDF을 오픈해서 읽을 수 있게 하는 역할을 하는데요. PDF파일은 온라인 상에서 간단하게 크롬브라우져나 인터넷 익스플로어에서 읽을 수 있으며, 만일 PDF 뷰어가 설치되어 있지 않은 경우는 크롬 등에서 자동으로 오픈을 합니다.





하지만 저와 같이 논문을 PDF 파일로 보관하고, 꽤 많은 양의 PDF을 읽으면서 메모 각주 등을 남길 수도 있고, 하이라이트를 표시하고 책갈피를 하는 등의 기능을 사용하기 위해서는 어크로뱃 리더와 같은 프로그램은 거의 필수라고 볼 수가 있습니다.



물론 아크로뱃 리더외에도 다양한 PDF 뷰어들이 있는데요. 지속적으로 업데이트를 하고 있는 Adobe 제품만큼 만족스러운 제품은 사용해보지 못한 것 같은데요. 결국은 자신의 선택이지만 일단 추천드리고 싶습니다.




아크로뱃 리더는 간단하게 어도비 서비스에서 다운로드를 받을 수 있는데요. 어도비의 공식 홈페이지에서 제품 페이지에서 쉽게 다운로드를 받으실 수 있습니다. 



아래의 링크들에서 다운로드를 받으실 수 있고 특히나 세 번째 링크에서는 운영체제가 Mac인 경우 등에 다른 버전으로 선택해서 다운로드 받으실 수 있으니 참고하세요.



파일을 다운로드 받으면 약 120MB정도로 1~2분 정도면 다운로드 받을 수 있습니다. 간단하게 더블클릭을 해서 설치를 해주시고 PDF파일 기본 프로그램으로 설정이 되게 해주시면 간단하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다음번에는 아크로뱃 리더를 사용해서 PDF를 이용하는 꿀팁들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