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안녕하세요 신박한 정보를 전하는 실리비우스입니다. 업무를 하시면서 PPT 파일이나 PDF 파일들을 접할 기회가 많으실텐데요. 개인적으로 군대에서 행정병으로 근무하면서 PPT를 손등을 맞으면서 배웠기때문에 꽤나 열심히 단축키들을 외웠던 기억이 납니다. 물론 PPT 단축키 등에 변화가 꽤 있었지만 핵심적인 그림들 편집이나 애니메이션 이용들은 오히려 훨씬 편해진 것도 사실입니다. 하지만 파워포인트를 이용해서 PPT파일을 어렵게 제작하고 나면 그 용량때문에 속도나 여러면에서 늦어지게 되기때문에 가독성이나 이용 편이를 위해서는 PDF 파일로 변환을 해서 배포를 하고 원본 PPT 파일은 따로 보관을 하고는 합니다. 오늘은 PDF 파일을 다루는 최고의 사이트라고 생각하는 Smallpdf 사이트에 대해서 소개드리겠습니다.



첫페이지에 들어가면 아주 간단하게 유저인터페이스(UI)가 구성이 되어 있는 것을 볼 수 있는데요. 간단하게 원하는 기능들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SmallPDF 사이트의 주소는 아래에서 확인하세요.




대체적으로 제가 생각하기에는 PDF를 이용해서 하는 편집은 거의 대부분 가능하다고 보시면 됩니다. PDF 파일을 압축하거나 PDF를 변환 PPT파일을 PDF로 만들기, PDF를 PPT로 변환하기, PDF편집, 워드를 PDF로 변환, PDF를 워드로 변환, PDF 파일 합치기, JPG를 PDF로 변환, PDF를 JPG 그림파일로 변환, 엑셀을 PDF로 변환, PDF를 엑셀파일로 변환, PDF 분할, PDF 회전, PDF서명, PDF 잠금해제 등의 기능무료로 아주 간단하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


 

사실 PPT을 PDF로 바꾸는 것은 파워포인트에서 출력을 하면서도 설정으로 간단하게 PDF로 바꿀 수 있지만 이후에 PDF파일을 다시 PPT로 바꾼다던지 JPG로 바꾸는 등의 기능이 모여있는 곳은 전문가들도 SmallPDF를 최고로 치는 것 같습니다. (한국어버전 주소는 아래에서 확인하세요)


먼저 간단하게 사용법을 보여드리기 위해서 PPT 파일 하나를 PDF로 바꿔보겠습니다. 인쇄에서 프린터를 'Microsoft printer to PDF'로 설정해두면 PDF파일로 변경할 수가 있습니다. (물론 사이트에서도 가능합니다만 저는 이게 편하더라구요)



'Microsoft printer to PDF'로 변경 후 출력버튼을 누르면 아래와 같이 파일로 저장을 할 수가 있습니다. 



정상적으로 만들어진 PDF파일은 아래와 같은데요. PDF 파일은 아시다시피 매 페이지마다 특별히 편집은 불가능하지만 최근에는 글씨를 복사해서 추출할 수는 있습니다.




- 사용 예시 -

PDF 를 JPG로 변환하기


이 PDF파일은 JPG로 간단하게 변환을 시켜보도록 하겠습니다. 웹페이지 화면에서 PDF JPG 변환을 선택합니다.


PDF JPG 변환 페이지에서 

아래와 같이 만들어진 

PDF파일을 드래그를 해줍니다. 


드래그를 해서 파일 드롭하기로 올려주면

업로드 중이라는 화면으로 변경이 됩니다. 

업로드가 완료되면 파일명이 표시가 됩니다.



업로드가 완료가 되면 개별 이미지 추출과 

전체 페이지 변환 두가지 버튼이 활성화가 됩니다. 

개별 이미지 추출을 누르면 

매 페이지가 JPG파일로 추출이 됩니다. 

개별 이미지 추출을 선택후 

옵션 선택 완료를 누릅니다.



약간의 시간이 지난 후에 

PDF파일을 ZIP 파일로 

다운로드 받을 수 있습니다.



이 파일을 바로 다운로드 받을 수도 있고

드랍박스나 구글 드라이브로 다운로드

받을 수도 있습니다. (계정연동이 필요합니다.)

다운로드 받은 파일의 압축을 풀어보면

아래처럼 정상적으로 각각 JPG파일로

변경이 되어 다운로드 된 것을

확인 가능합니다.



Smallpdf Pro로도 업그레이드를 할 수 있는데요. 총 17가지의 각종 툴들의 엑세스 제한이 전혀 없어지고 오프라인에서도 작업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사실 지속적으로 이 툴을 사용하는게 아니라면 굳이 Pro로 업그레이드할 필요는 없어보였습니다. 하지만 계정을 뚫어놓으면 연동은 아주 편하다고 하네요.





오늘은 다양한 PDF 작업을 할 수 있는 올인원 사이트인 SmallPDF 사이트를 알아봤는데요. 저와 이해관계가 있는 사이트는 아니며 매우 유용한 무료 사이트입니다. 전문가들도 많이들 사용하고 있다고 하니 즐겨찾기 해두시기를 추천드립니다. 도움이 되셨기를 빌구요 좋은하루되세요 :)


SmallPDF 한글버전 사이트 주소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