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안녕하세요 신박한 정보를 전하는 실리비우스입니다. 몇 차례 말씀드렸다시피 저는 의사인데요. 많은 분들이 민감한 아이피부에 모기를 물리거나 수두 등의 질환으로 인해서 심한 소양증 혹은 가려움증을 겪을 경우에 어떠한 약을 써야하는지 궁금해하시는 것을 봤습니다. 제 딸도 피부가 약한 편이어서인지 모기에 물리면 매우 간지러워하는데요. 특히나 잠에 들려고 할 때 물리게 되면 그 날 저와 아내중 최소한 둘 중에 한 명은 잠을 포기해야할 정도인데요. 이럴 때 사용할만한 약인 칼라민 로션을 소개드리려고 합니다. 



칼라민 로션은 사실 역사가 1500년이 되었다고 할 정도로 오랜 역사를 가진 약인데요. 그만큼 안정성이 확보된 약이라고도 할 수 있습니다. 

예전에는 카라드라민이라고도 불렸는데요 최근에는 카라드라민은 단종이된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만, 칼라민 로션이 동일한 약품입니다. 산화 아연과 0.5 % 산화철의 혼합물에 로션이나 파우더의 형태인 경우에 약간의 첨가물이 들어가는 형식의 약물인데요. 적응증이 바로 가려움증입니다. 피부에 염증을 줄여주기때문에 모기에 물렸을 때 뿐만이 아니라 수두와 땀띠, 일광화상 등 다양한 경우에 사용이 가능합니다.



최근에는 버물리와 같이 진통소염제 성분이 들어간 제품 (확실하지는 않지만 아마 맞을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들이 사용되고 있는데요. 칼라민 로션의 경우는 색깔이 분홍색인 것을 제외하고는 효능은 더 좋다고 생각이 됩니다. 가격도 싸고 처방전도 필요없는 약품입니다.


(출처 네이버 지식백과)


저의 경우에는 딸에게 어릴 때부터 핑크핑크약이라고 부르면서 발라주고는 했는데요. 약간의 플라시보와 함께 드라마틱한 효능을 보여주고는 했습니다. 모기에 물렸을 때에는 특히나 카라드라민 추천드려봅니다. :) 도움이 되시길 바라겠구요. 좋은 하루 되세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