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안녕하세요 신박한 정보를 전하는 실리비우스입니다. 오랫동안 자동차를 타셨다고 하더라도 의외로 자동차 스마트키를 사용한 경험이 없다면 시동을 걸거나 끄거나 시동은 끄고 네비게이션이나 라디오, MP3 등을 감상하기 위해서는 어떻게 조작해야되는지 등을 모르시는 경우들이 많은데요. 



저같은 경우도 자동차를 스마트키로 조작하면서 꽤나 골머리를 썩었습니다. 오늘은 자동차 스마트키로 엔진을 켜는 것부터 시작해서 각종 다양한 시동 관련 조작법과 방전 분실 등 응급상황 대처들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위와 같은 최신 자동차라면 당연히 스마트키가 있을 것입니다. 저같은 경우는 와이프 차가 스마트키를 사용하고 있는데요. 와이프도 오랜기간 장롱면허였기때문에 제가 스마트키 사용법을 자세 적어서 알려줘야했습니다. 아래에서 스마트키 사용법을 출력해서 간단하게 코팅해서 주는 것도 좋은 방법인데요. 스마트키 사용법 정리본은 아래를 참고하세요.



- 시동 거는 법, 끄는 법


스마트키는 차량의 문을 열고 닫을 때 쓴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차량에 탑승하신 후에 브레이크를 밟은 상태에서 스타트 버튼을 누르면 시동이 걸립니다. 끌 때는 주차를 마치신 후에 기어를 주차(P)에 두시고 버튼을 다시 한 번 누르시면 됩니다. 혹시 안꺼진다면 브레이크를 한 차례 누른 후에 다시 버튼을 눌러보세요


시동ON : 브레이크 밟은 상태에서 버튼 누른다

시동OFF : 주차 상태에서 버튼을 한 차례 누른다



- 시동은 걸지 않고 RCC, ON 상태 켜는 법


브레이크를 밟지 않고 버튼만 누르면 RCC가 되고 그 상태에서 한 차례 더 누르면 ON이 됩니다. 거기서 한 번 더 누르면 시동은 걸리지 않고 OFF가 됩니다. (제 차의 경우에는 브레이크를 눌러진 상태 이후에는 버튼의 색깔이 바뀝니다.)



- 시동만 끄고 싶은경우


자동차 음악 등을 듣고 싶으신 경우에는 기어를 N에 두시고 시동을 끄시면 됩니다. 여기서 P로 맞추시고 사이드 기어를 잠궈주셔야 안전하겠습니다. 이 상태에서 전원까지 끄고 차에서 내리실때는 P 상태에서 버튼을 두 차례 누릅니다.



- 기어락이 걸린 경우


시동이 꺼진 경우 혹은 시동을 거는 경우 등에 기어가 움직이지 않는 경우가 있는데요. 기어 옆에 보시면 기어락이 보입니다. 네모난 1cm 정도의 버튼인데요. 누르시면 버튼이 가능합니다.



오늘은 자동차 스마트키에 대해서 알아봤는데요. 도움이 되셨기를 빕니다. 참고적으로 자동차 스마트키는 약 1~2년 정도의 수명을 가지고 있다고 하는데요. 충전이 불가능하기때문에 강제잠김 수동키로 차량의 문을 여셔서 차량 내의 스마트키 거치대에 넣으면 버튼을 이용해서 시동을 거는 것이 가능합니다. 아래 영상을 참고하세요 (정 어려우시면 긴급 출동을 부르세요) 좋은 하루되세요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