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안녕하세요 어느덧 노예 약정이 거의 2년이 다 되어갑니다. 정확하게 언제부터 가입을 했는지 약정기간이 얼마나 남았는지 지금 바꾸면 얼마나 위약금을 갚아야 하는지 등 열심히 머리를 굴릴 시간이 왔다는 뜻인데요. 여러가지 이유로 올레 KT를 벗어나지 못하고 있는 저로서는 또 다시 기변을 알아보고 있습니다. (뭉치면 올레 요금제가 너무 좋아요..)



개인적으로 V20에서 꽤 높은 만족감을 느꼈기때문에 이 다음에도 LG V 시리즈로 가거나 Hi-Fi 지원이 되는 기기로 기변을 하고 싶습니다. 아무래도 신규나 번호이동이 더 지원을 많이 해준다고는 하지만 개인적으로는 여러모로 얽힌 올레를 번거롭게 옮기고 싶지가 않습니다.





정확하게 몇 번 더 기기 값을 지불해야하는지 위약금은 얼마인지 간단하게 알아보는 방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모바일 버전에서도 마찬가지인데요. 간단하게 메뉴만 확인해보시면 됩니다.




올레 KT 홈페이지에서 로그인을 하시면 간단하게 간편조회를 할 수가 있는데요. 간편조회에서는 저의 요금제/ 이용량/ 실시간 요금/ 멤버십/ 포인트 등을 바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여기서에는 위약금 정보는 없기때문에 상단의 마이페이지로 들어갑니다.



마이페이지에서를 클릭하면 좌측에 요금조회, 요금 납부, 조회/ 변경 등의 메뉴가 있는데요. 조회/변경> 가입 정보를 클릭합니다. 



가입 정보를 클릭하면 가입일자, 이용기간/ 상태, 결합정보 등을 확인할 수 있는데요. 제가 KT를 떠날 수 없는 이유가 '인터넷뭉치면 올레'때문인데요. 할인률이 워낙 좋습니다. 아래를 자세히 보시면 다양한 정보를 더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바로 하단을 보시면 '할인 지원금' 란이 있는데요. 우측하단에서 약정기간과 위약금 및 할인 반환금 예상 금액을 바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외에도 단말기 분할상환 정보, 단말기 보험 정보, 이용중인 서비스, 납부/ 청구 정보 등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대부분의 핸드폰 관련한 정보 및 변경은 이 페이지에서 모두 가능하므로 꼭 참고하셔서 최대한 핸드폰 요금 및 변경 등에 유용하게 사용하시기를 바랍니다. 도움이 되셨기를 빌겠습니다. 좋은 하루 되세요!!


P.S. 참고적으로 만약 기간 전에 기기를 바꾸게 된다면 위약금을 지불하고 이후 기기값은 할부로 꾸준히 갚으시면 됩니다. 


즉 위약금은 즉시 지불/ 기기값은 이후 할부로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