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직구 정보 모음

해외직구사이트 가입 영문주소 변환 및 적는 법

건강한돼지와 병약한멸치 2018. 8. 15. 14:47

해외 직구사이트 등을 가입하려다 보면 영어주소를 입력해서 가입해야하는 경우들이 있는데요. 우리나라 국민들의 교육 수준이 높아지면서 대부분 영어를 읽을 수도 쓸 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주소를 적을 때가 되면 앞 뒤가 헷갈리고 어디까지 적어야하는지 헷갈리고는 하는데요. 중고등학교 시절에 아무리 주소를 적는 법을 배웠다 할지라도 실제로 숫자 하나만 틀리면 다른 집으로 갈 수도 있는 상황에서 대차게 이거겠지 하고 쓰기 쉽지는 않습니다. 



최근에는 인터넷 상에 영문주소로 변환해주는 다양한 툴이나 앱이 있습니다. 그 중에서도 특히나 많이 사용하는 네이버에서도 영어주소 변환기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는데요. 간단하게 '네이버 영문주소 검색' 서비스를 이용해서 영문 주소를 적는 법을 확인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카터스 홈페이지의 회원 가입 및 배송지 입력 페이지를 기준으로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카터스는 지난번에 추천드렸다시피 해외직구사이트 중에서도 거의 최상급의 개이득 사이트입니다. 특히나 주변에 출산준비하시는 분이 있다면 선물을 구매하시는 경우에도 센스를 뽐내기에는 최고라고 생각합니다.




카터스에서 배송지 입력 페이지는 아래와 같은데요. 배송지 주소를 입력하는 부분입니다. 여기에 네이버 본사 주소를 한 번 넣어보도록 할까요?



네이버에서 검색을 해보니 네이버 본사의 주소는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 불정로 6 (정자동, NAVER그린팩토리) 입니다. 이것을 영문 주소로 변환하는 것은 크게 두 가지인데요. 



하나는 네이버 영문주소 변환기에서 지번/도로명 칸에 집주소를 '영어주소 변환기' 에 적고 직접 검색을 하거나 아니면 그냥 네이버 검색창에 주소를 다 적고 끝에 '영문주소' 라고 적으면 됩니다.




자세히 나온 것을 볼 수가 있는데요.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 불정로 6 (정자동, NAVER그린팩토리)


6, Buljeong-ro, Bundang-gu, Seongnam-si, Gyeonggi-do, Republic of Korea



로 자동으로 변환되었습니다. 우편번호도 자동으로 나오게 되는데요. 여기서 분해를 해본다면 




6, Buljeong-ro, Bundang-gu, 


Seongnam-si, Gyeonggi-do, (Province 가 따로있는 경우는 따로)


Republic of Korea


이렇게 복붙해주시면 됩니다. :) 참고로 Postal code가 우편번호입니다.




회원가입이 SNS 로긴이 추가되면서 아주 간편해진 사이트들도 결국 배송지는 넣어줘야하는데요. 한 두 차례 경험만 하시면 정말로 간단합니다. 혹시 궁금한 점이 있으시면 댓글로 주시면 최대한 빠르게 답변드려볼께요 :) 추천은 힘이 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