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안녕하세요 2018년 7월 출시라고 알려졌던 현재의 국군병사 적금상품 확대 개편된 신규적금 상품 출시가 가까워지고 있습니다. 기존의 2개 은행 (KB국민은행, IBK기업은행)에서 운영되던 국군적금이 총 14개의 은행으로 확대되고, 전반적인 조건 역시 더 유리한 조건으로 바뀌게 되는데요.




5월 24일 석가탄신일부터 발표되었던 신규 적금 상품은 그동안 7월 출시목표에서 8월 말로 미뤄진 상태이고 29일날 출시가 될 것으로 보입니다. 오늘은 그동안 알려진 적금 상품에 대해서 대해서 알아보고 가입이 가능한 14개의 각 은행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 14개 확대된 은행


신규 적금 출시전 기준으로 KB국민은행, IBK기업은행 두 군데 은행에서 확대되어 하나은행, 신한, ibk기업은행, KB국민은행, NH농협은행, DGB대구은행 총 6개 은행에서 가입이 가능한 상황입니다. 이후 14개 은행에서 가입이 가능하게 될 것입니다. 14개 은행은 국민은행, 기업은행, 신한은행, 하나은행, 우리은행, 농협은행, 수협, 대구은행, 부산은행, 광주은행, 경남은행, 전북은행, 제주은행, 우체국은행입니다. 


변경 전

하나은행, 신한, 기업은행, 국민은행, 농협은행, 대구은행


변경 후

국민은행, 기업은행, 신한은행, 하나은행, 우리은행, 농협은행, 수협, 대구은행, 부산은행, 광주은행, 경남은행, 전북은행, 제주은행, 우체국은행



2. 이율 및 적금금액 변경


신규 적금의 경우 기존의 최고 5%대의 이율이 7% 이율로 바뀌게 되고 현행 한달에 20만원까지 적립이 가능하던 것에서 년간 480만원까지 확대가 됩니다. 각 은행별 이율 비교 및 가입 우대이율 조건 등은 각 포스팅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3. 개인당 가입 계좌


현재 국군적금은 일인당 한 계좌만 적금이 가능합니다. 하지만 이후 새로운 적금 가입이 가능해진 후에는 2개의 은행에 가입할 수 있게 될 전망인데요. 이후 한 사람이 이전 5% 적금과 7% 적금 (5%+정부1%+비과세) 에 병행 가입이 가능한지는 아직 발표되지 않았습니다. (또한 7% 적금이 출시되면 5%대 적금은 모두 판매가 중지됩니다.)



4. 가입 조건 및 가입대상자


 군인적금의 경우는 본인이 직접 가입을 하는 것이 원칙인데요. 신분증과 군인 신분을 입증할 증명서 (휴가증 포함)를 가지고 가시면 됩니다. 국군적금을 가입할 경우에는 부모님과 같은 가족 대리인이 대신 가입 가능합니다. 단 가족관계증명서, 군복무확인서(혹은 입영확인서 등 복무를 확인해줄 수 있는 증명서), 본인 도장, 대리인 신분증 지참하셔야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