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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신박한 정보를 전하는 실리비우스입니다. 최근 가정마다 여러 대의 스마트폰과 추가적으로 연동되는 인터넷, 인터넷 TV, 인터넷 전화 등을 가입하는 경우가 많은데요. 특히나 2~3년만다 다양한 마케팅을 통해서 사은품을 기대하는 경우도 많은데요. 가입할 때 업체와 다르게 서비스를 받기 위해서는 모바일뿐만 아니라 홈상품도 각각의 고객센터를 이용해야합니다. 



특히나 인터넷 올레 티비와 같은 경우는 셋탑박스가 몇 달씩 켜있기때문에 고장이나거나 먹통이 되는 경우들이 적지 않은데요. (셋탑박스가 고장이 나셨다면 가장 먼저 뒤에 전원 라인을 뽑았다가 꽂아보세요.) 단말기들 문제나 요금제 변경 등 다양한 이유를 통해서 고객센터를 이용하는 경우들이 있습니다.



저같은 경우는 올레KT를 사용한지 굉장히 오래되었는데요. 과거 부모님께서 지인이 있어서 였기도 했지만 이후 여러차례 다른 통신사로 바꾸었다가도 다시 KT를 이용하게 된 이유가 과거부터 국가 기업의 이미지가 있어서 인 것 같습니다. 현재 KT는 홈상품 모바일상품 서비스 고객센터의 고객센터를 각각 운영하고 있는데요. 정확한 전화번호와 단축키를 이용하면 불필요한 상담원 연결 대기시간을 줄일 수 있으므로 좀 더 편하고 빠르게 이용할 수가 있습니다. 




현재 KT 고객센터의 경우 KT 고객센터 app과 보이는 ARS 고객센터, 문자고객센터, 음성 고객센터, 수화 고객센터 등으로 나뉘어 있는데요. 일반적으로 전화를 통해서 이용하시는 음성 고객센터에 대해서 정리하겠습니다.



■ KT 고객센터를 이용하실 때는 KT핸드폰인지 일반전화인지에 따라서 전화번호가 다른데요. 


- KT 핸드폰의 경우 국번없이 114 혹은 080-080-1618 를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무료)

- 일반전화나 KT가 아닌 핸드폰의 경우 1588-0010 (유료)

- 모바일 외국인 전용번호 1583

- 일반전화 외국인 전용번호 02-2190-1180

- 해외발신 고객센터 전화번호 82-2-2190-0901 (KT폰 무료)


■ KT 고객센터 이용센터


- 평일 : 09:00~18:00 

- 분실접수, 일시정지, 통화품질 상담인 경우 24시간 가능




■ ARS 단축번호 메뉴 - 스마트폰/일반폰 고객 (114/ 1588-0010)


1. 요금 및 납부 

2. 요금제, 부가서비스, 올레클럽, 로밍

3. 분실정지, 단말기 보험, 통화품질, AS 안내

4. 유선상품, 와이브로, 유선무선상품 동시문의

0. 상담사 연결


■ ARS 단축번호 메뉴 - 비가입자 고객 (1588-0100)


1. 핸드폰 신규가입, 번호이동

2. 분실, 일시정지, 통화품질

3. 와이브로

4. 미환급금, 해지고객



이외에 인터넷 등의 홈상품 고객센터의 이용 경우에는 지역번호+ 100 번이나 080-000-9999로 무료로 고객센터를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집전화를 이용하시는 경우는 국번 없이 100입니다. 이용시간은 평일 09부터 18이고 12시부터 한시간 점심시간이며 토요일은 오전 9시부터 12시까지 3시간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고장 및 통화품질 상담은 24시간 상시 이용가능함)



이외에도 인터넷/ PC관리 (닥터, 타임코디, 퍼스널케어, 크린아이, 키보드 암호와)나 상품별 서비스, 혜택/포인트문의/ 기업서비스는 각기 다른 전화번호를 가지고 있으니 아래 표에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오늘은 과거 한국통신의 후신이자 우리나라 통신 및 인터넷에서 가장 많은 사용자들을 확보하고 있는 올레KT의 고객센터 이용방법을 알아봤는데요. 최근에 많은 분들이 고객센터 ARS 상담사들에게 갑질을 해서 문제가 되고는 하는데요. 혹시라도 언짢으신 일로 통화를 하시더라도 빠르고 간편하게 연결하시고 기분좋게 고객 서비스 받으시기를 바라겠습니다. :) 꼭 좋은하루되시고 문제 해결하시는 것에 도움이 되셨기를 빕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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