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안녕하세요 신박한 정보를 전하는 실리비우스입니다. 개인적으로 어린 딸이 이번에 유치원으로 진학을 했는데요. 그동안 너무 너무 좋은 어린이집 선생님과 원장님을 만나서 아이가 너무 헤어지기 싫어했답니다. 여기저기서 흉흉한 이야기를 듣게 되면서 자꾸만 좋은 선생님들인줄 알면서도 아이의 말 한마디에 혹시나 하기도 했었는데요. 아내와 저는 둘 다 일을 하고 있어서 아이에게 미안한 마음때문에라도 그런 걱정이 더 컸었던 것 같습니다. 개인적으로는 어린이집 선생님들께 더 좋은 대우를 해드려야한다고 생각하는데요. 특히나 사립 어린이집 선생님들은 정말 아쉬운 처우를 당하고 있다고 하네요.





최근에는 국가적으로 어린이집 비용이 전액 지원이 되기때문에 맞벌이 부모들에게 있어서는 생각보다도 더 큰 도움이 되는데요. 종일반으로 등록을 하려면 가끔 어떤 자격이 필요한지 궁금해하시는 분들이 계신 것 같습니다. 사실은 어린이집 원장님이나 선생님께 여쭤보시면 간단하게 해결될 문제이기도 하지만 간단하게 어린이집 종일반을 선택할 수 있는 몇 가지 자격을 알아보겠습니다. 

먼저 우리나라 보육정책의 전반적인 내용은 보건복지부의 보육 정책란에서 확인할 수 있는데요. 한번쯤은 꼭 읽어보시기를 추천드립니다.



전반적인 정책 내용들은 아래와 같이 간단하게 확인이 가능합니다. 부모 의 경우에 나이에 따라서 종일반인지 맞춤반인지에 따라 보육료와 지원금액이 다른데요. 아래의 시간제 보육과 시간 연장형보육에 대한 내용을 살펴보시면 되겠습니다.



이러한 연장형 보육은 아이사랑 홈페이지에서도 자세하게 확인이 가능한데요. 꼭 한 번 전체적으로 읽어보시고 본인의 복지정책을 놓치고 있지는 않은지 체크해보시기 바랍니다.




간단하게 어린이집 종일반을 확인할 수 있는 자격요건에 대해서 알아본다면 먼저는 부모 모두가 직장을 가진 경우에 신청이 가능한데요. 아이가 한 명이고 부모 모두가 사대보험에 가입된 직장인 경우에는 즉시 신청이 가능하며 프리랜서이고 사대보험이 없는 경우는 재직증명서와 월급 통장사본 혹은 급여명세서를 제출하시면 됩니다. 단 회사의 직인이 찍혀있어야합니다. 


다른 경우는 첫째 아이를 맡기는 경우 둘째 아이를 임신한 경우인데요. 임신이 진단된 시점부터 둘째 아이가 돌이 될 때까지는 종일반에 맡길 수가 있습니다.




오늘은 어린이집 종일반을 신청할 수 있는 자격을 알아봤는데요. 크게 일을 하고 계시거나 둘째는 임신 및 보육해야하는 경우에 신청이 가능합니다. 도움이 되시기를 바라겠구요. 아래 복지정책 페이지와 아이사랑 홈페이지에서 꼭 본인이 받을 수 있는 정부지원 서비스를 체크하시기를 추천드립니다. :)


보건복지부 보육 정책 설명 페이지

임신육아종합포털 아이사랑 홈페이지

2018자녀장려금 신청자격 신청서류 방법 총정리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