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안녕하세요 신박한 정보를 전하는 실리비우스입니다. 많은 스트레스를 받는 현대 사회에서 적어도 남성분들에게 담배는 스트레스를 풀 수 있는 인기 높은 기호 식품입니다. 모두가 알다시피 중독적인 성격이 있고 건강에 좋지 않은 성분이 있다는 것을 모두 알고 있지만, 끊을 수 없는 담배이기도 합니다. 국가적으로도 담배 인구를 줄이기 위해서 많은 노력을 하는 것으로 알고 있는데요. 15년전 외국에서 담배갑에 있는 끔찍한 사진들에 상당히 당황했던 기억이 있는데 어느덧 우리 담배에도 마차가지 사진들을 쉽게 볼 수 있게 되었네요. 오늘은 최근 많은 분들이 이용하시는 궐련형 담배의 장 단점에 대해서 알아보고자 합니다.



많은 분들이 일반 담배에서 궐련형 담배로 이동을 하고 있는데요. 아무래도 일반 담배에 비해서 겉멋을 보이는 것보다는 니코틴을 필요로 하는 사람들이 이용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렇다보니 어느 정도 경제적인 여유는 있지만 또한 경제적으로 스마트한 소비를 또한 하고 싶어합니다. 많은 사람들이 마치 궐련형 담배가 더 경제적일 것이라고 광고를 하고 이야기하지만, 실제적으로 궐련형 담배가 더 싼 것을 아닌 것 같습니다. 오늘은 실제로 궐련형 담배를 이용하신 분들의 후기들을 모아봤습니다. 





■ 궐련형 담배의 장점


1. 담배 냄새가 줄어든다.


담배를 피우는 분들은 대부분 담배로 인한 냄새로 인한 고민이 있습니다. 입냄새와 담배 연기로 인한 냄새들이 심한데요. 궐련형 담배는 일반 담배에 비해서 약간 훈증 냄새와 같은 연기 냄새가 나고 흡연 후에는 옷이나 손에서 담배냄새가 거의 사라집니다. 하지만 입냄새와 같은 경우는 구강건조 등으로 인해서 발생하기 때문에 비흡연자에 비해서는 어느 정도는 지속됩니다.


2. 피부착색


담배를 피우는 사람들은 손가락에 약간의 착색이 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알다시피 궐련형 담배의 경우에는 유해물질이나 타면서 발생하는 각종 물질의 90% 가량이 걸러지기때문에 궐련형 담배의 경우에는 황갈색의 담배 착색이 눈에 띠게 사라집니다. 마찬가지로 이빨 사이에 끼어서 누런 이빨이 되게 만드는 타르 또한 검출이 거의 되지 않기때문에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3. 폐기능 및 가래


가래는 기도에서 폐까지 호흡을 위한 공기의 통로에 자극적인 물질이 들어가면서 몸에서 거부하기 위한 일종의 면역반응인데요. 담배를 피우게 되면 아무래도 각종 유해물질에 노출이 쉽고 가래도 많이 발생하게 됩니다. 하지만 궐련형 담배의 경우는 빈도수가 많이 줄어듭니다. 실제로 일본의 한 흡연자 블로거의 경우는 평소의 좋은 않던 폐기능이 궐련형 담배로 바꾼 후에 개선되었다는 이야기를 한 경우도 있습니다.


(출처 : https://garigari-studio.com/iqos-doc)




■ 궐련형 담배의 단점


1. 높은 니코틴 함량



니코틴이 더 높기 때문에 타르와 같은 물질과 다르게 중독성 등에 개선은 없고 더 높아질 수 있고 니코틴으로 인한 부작용 즉 입이 마르는 등의 증상은 더 심해질 수도 있습니다. 니코틴은 다양한 부작용을 가지고 있는데요. 대표적으로 혈액순환장애, 수면장애, 심장장애, 손떨림, 관절통, 소화기관 증상등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2. 귀찮음


가지고 다닐 것들이 더 커지고 무겁고 중간중간 청소도 해줘야합니다. 충전도 마찬가지구요. 게다가 특별히 더 싸지도 않고 담배를 구매하기 위해서(히츠나 피츠) 특정 가게나 편의점을 들러야한다는 것도 불편한 점입니다.


(출처 : 네이버 블로그 유유자적 인생방랑기)


오늘은 궐련형 담배로 인한 각종 장점과 단점에 대해서 알아봤습니다. 혹시나 구매를 생각하시는 분이라면 비교를 잘해보시고 구매하시기를 추천드리구요. 최근에는 아시다시피 일본의 아이코스 뿐만이 아니라 국내의 KT&G의 릴 또한 발매가 되었습니다. 히츠와 피츠는 서로 호환이 되기 때문에 개인적으로는 국내 기업의 릴을 사용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맛은 조금 다르다고 하네요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