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안녕하세요 신박한 정보를 전하는 실리비우스입니다. 최근에 와이프와 예전에 결혼 반지를 확인해보았는데요. (평소에 잘 끼지는 않습니다.) 제가 손가락이 많이 굵어졌더군요. 온 몸에 골고루 지방을 잘 분해 저장해두었더니 인후에 살이 쪄서 코를 고는 것뿐만 아니라 손가락까지 몽땅 살이 쪘습니다. 이런 경우에는 사실 간단하게 해결이 가능합니다. 금은방에서 간단하게 반지 사이즈를 늘릴 수는 있는데요. 



갑자기 현재 제 퉁퉁해진 손가락의 반지 호수가 궁금해졌습니다. 금은방을 방문한다면 링게이지를 이용해서 호수를 재어주지만 만일 온라인으로 새로운 반지를 구매할 예정이거나 연인 몰래 반지를 준비하고자 하시는 분들은 반지 호수를 재는 방법이 궁금하실 겁니다.. 오늘은 다이소 링게이지 및 반지 호수를 재는 법에 대해서 간단하게 설명해드리고자 합니다.




사실 여자친구에게 반지를 선물하거나 온라인으로 반지를 구매하려고 하면 손가락 반지 호수를 정확하게 알기가 어려운데요. 아무래도 사이즈가 다른 반지를 온라인으로 구매할 경우에는 상당히 난감해질 수밖에 없습니다. 


그렇다고 금은방에 가서 몰래 손가락만 한 번 호수만 알 수 있을까요 하기는 좀 창피하구요. 센스있게 짠하고 준비해오면 '오~ 내 사이즈 어떻게 알았어?? 이런 반응이 있지 않을까요?' 이런 경우에 다이소에서 링게이지를 구매해서 간단하게 나와 여자친구 혹은 부인의 반지 호수를 체크할 수가 있는데요. 



현재 다이소에서 손가락 두께 측정용 링게이지를 간단하게 구매가 가능한데요. 다이소몰 기준으로 9900원에 구매할 수 있습니다. 만일 두 개 이상 구매할 경우에 한 개당 100원씩 할인을 해준다고 합니다. (두개 구매하면 19700원) 그리고 무료배송이기 때문에 굳이 오프라인 다이소를 찾아 헤맬 필요도 없습니다.



다이소 링게이지는 다이소몰 온라인몰 

홈페이지에서도 구매하실 수 있습니다.


링게이지는 위와 같이 간단하게 끝을 풀어내서 필요한 호수를 꺼내서 끼워볼 수 있는데요. 이것을 통해서도 간단하게 반지 호수를 잴 수 있습니다. 우연을 가장해서 여자친구 손가락에 살짝 끼워보세요.


경우에 따라서는 원하는 크기를 반지처럼 착용하시는 것도 가능하다고 합니다. 또한 추가적으로 아래 반지 치수와 호수가 정리된 표도 준비했는데요. 아래 보시면 호수가 올라갈 수록 둘레가 커지는 것을 알 수가 있습니다. 아니면 끼고 있는 반지와 비교를 해보셔도 되겠죠?



호수에 따라서 손가락 둘레와 반지안지름(내경)의 길이를 알 수가 있는데요. 좀 더 정확한 방법은 실로 손가락 둘레를 감아본 후에 자 등을 이용해서 호수 비교표를 이용해서 구매해보실 수도 있습니다. 



오늘은 반지 치수를 아는 방법을 알아봤는데요. 손가락 둘레를 실 등을 이용해서 재는 방법도 가능하지만 혹시 불안하시다면 다이소 링게이지의 가격도 비싸지 않기때문에 구매해서 정확하게 사이즈를 알아두신 후에 온라인으로 구매를 하는 것도 오히려 예산을 줄이는 방법일 수 있겠습니다. 도움이 되셨기를 바라겠습니다. 행운을 빕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