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지난 시간에는 원격제어프로그램 중에 원탑으로 꼽히고 있는 팀뷰어를 어떻게 다운로드 받고 설치하는 지에 대해서 알아봤는데요. 최근 라이선스 문제로 어려움을 겪고 계신 분들이 많아서 이에 대한 해결법과 대체로 사용할 수 있는 리모트뷰에 대한 사용 리뷰와 기능 비교 등을 해보았습니다. 현재 라이선스 문제를 겪는 사람들이 많아지면서 많은 분들은 회사 차원에서 한 차례 단속을 한 것으로 보이는데요. 제 경우는 학교에서 사용하고 있던 팀뷰어 프로그램은 1분까지만 연결을 할 수 있게 되었지만 전체적인 계정의 라이선스 문제는 해결이 되었습니다. (간단하게 해결할 수 있는 방법들도 있지만, 결과적으로 완전한 해결책은 될 수가 없고 금새 다시 막힙니다.)




결론은 무료로 사용만 할수만 있다면 기능이나 속도면에서 팀뷰어를 따라 잡을만한 프로그램은 없었다는 것인데요. 오늘은 팀뷰어 프로그램 최신버전 다운로드 링크와 사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간단하게 다시 한 번 다운로드를 받는 법에 대해서 말씀을 드려보자면 간단하게 팀뷰어 공식홈페이지에서 최신버전 설치 파일을 다운로드 받으실 수 있는데요. 팀뷰어 공식홈페이지와 최신버전 설치파일은 아래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팀뷰어를 설치하시고 난 후에는 개인 사용을 위해서는 특히나 이메일로 회원가입을 하시는 것이 좋은데요. 회원가입 및 소유 인증 메일 확인 과정만 마치면 바로 팀뷰어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개인적으로 제 화면을 확인해보신다면 현재 제 PC들의 상황을 간단히 확인할 수 있는데요. 상단에 연결 기타 도움말 피드백의 메뉴가 있지만, 좌측의 메뉴들이 실제로 대부분 이용하는 메뉴입니다.





좌측 최 상단의 1번 메뉴는 본인 PC에 대한 메뉴입니다. PC에 사진이나 이미지 파일을 이용해서 본인 프로필을 꾸밀 수도 있습니다. 또한 누르면 각종 경고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2번째 메뉴인 화살표 표시 메뉴는 본인 PC의 아이디와 비밀번호 그리고 파트너 ID 등의 정보가 나와있는데요. 여기있는 아이디와 비밀번호, 파트너 ID 등을 통해서 타인이 본인의 PC에 접근을 허용할 수도 있습니다. 만일 본인의 동료나 컴퓨터 수리 등을 위해서 파트너 ID나 본인의 ID를 요구한다면 이 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3번째 메뉴를 통해서는 다른 사람들과 미팅을 할 수 있는데요. 이 중에서도 프레젠테이션이나 화상통화 등의 버튼을 누르면 바로 화면을 보여주면서 대화를 하거나 이메일을 보내는 등의 회의 관련 업무를 할 수 있습니다. 



만일 회사 등에서 팀뷰어 라이선스를 구매해서 함께 사용한다면 매우 도움이 되는 기능이라고 생각합니다.



4번째 메뉴가 개인적으로 가장 많이 사용하는 메뉴인데요. 사실 과거에는 첫페이지가 이 UI 페이지 였습니다. 



현재 연결된 본인의 PC를 더블 클릭하면 간단하게 팀뷰어 화면이 열리는데요. 인증 후 연결이 되는데요 인증 중에 멈추게 되면 다시 한 번 더블클릭을 하면 잘 열리기도 합니다. 



이 화면에서 본인 PC처럼 사용이 가능합니다. 상단에 팀뷰어 메뉴 몇가지를 간단하게 볼 수 있는데요. 활성화 및 비활성화가 가능하고 듀얼 모니터의 경우에는 모니터 아이콘을 누르면 간단하게 전환이 됩니다.


5번째 아이콘 메뉴는 받는 메시지들을 보관할 수 있는 메뉴입니다. 



오늘은 팀뷰어를 다운로드 받고 설치한 후에 각종 화면에서 파트너 ID와 본인 ID 등을 찾고 비밀번호를 확인하는 등의 방법을 알아보고 본인의 원격 PC를 열어서 사용하는 방법을 알아봤습니다. 워낙 직관적으로 사용할 수 있는 프로그램인만큼 본인의 PC에 설치 후 열기만 하면 원격제어 중이라는 것을 까먹을 정도로 편리합니다. 매우 강추하는 프로그램이구요. 도움이 되셨기를 바라겠습니다. :) 좋은하루되세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