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안녕하세요 신박한 정보를 전하는 실리비우스입니다. 최근 신용카드를 없애고 체크카드만 사용하시는 분들이 많은데요. 신용카드는 일종의 대.출을 일으키는 개념인만큼 잘못 사용하면 특히나 쉽게 돈을 쓰는 일들이 발생하고는 합니다. 오늘은 농협 체크카드의 종류를 알아보고 고르는 법과 제가 개인적으로 아주 괜찮다고 생각하는 체크카드를 추천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카드 업자 아닙니다.)



체크카드는 연회비가 없고 체크카드 자체에도 신용카드에서 받을 수 있는 대부분의 혜택을 받을 수 있으므로 이 또한 하나의 장점이 될 수 있겠습니다. 신용카드보다는 혜택이 적지만 카드 사용하는 패턴에 맞춰서 필요한 경우에만 신용카드를 사용하는 것도 나쁘지 않은 방식입니다. 


우리나라 금융감독원 신용카드회사 점유율 시장조사 공식발표에 따르면 의외로 농협체크카드의 시장점유율 1위를 차지하고 있는데요. 그만큼 체크카드로서는 편리한 점이 많다는 뜻이기도 합니다. 


사실 좋은 혜택을 가진 카드들은 시간이 지나면 혜택이 줄어들거나 카드 자체가 없어지는 경우가 많습니다. (혜x 국민은행 카드가 그랬던 것처럼요..) 오늘은 농협 체크카드 종류 32가지 중에 현재 기준으로 가장 눈에 띄는 카드인 'NH농협 올바른포인트 체크카드' 를 가장 먼저 소개드려보고 싶은데요.




NH 홈페이지에 들어가면 간단하게 카드메뉴에서 각 종류별 카드들을 확인할 수가 있는데요. 현재 체크카드는 32가지 종류를 판매하고 있는데요. 32 가지 카드를 모두 비교해보면 좋겠지만, 32가지를 모두 살펴보는 것은 저희의 노동력과 정신력 소모가 너무 심하므로 스마트하게 좋은 카드를 검색해보는 것이 좋습니다. 





페이지에서 간단하게 본인에게 필요한 종류의 서비스나 혜택을 눌러서 카드 혜택 범위를 좁혀볼 수가 있습니다. 간편검색에서 혜택은 포인트 주유 쇼핑 교육 통신 커피 공연/영화 외식 도서 골프 의료 금융 여행 놀이공원 등으로 나뉘어 있는데요. 여기서 통신사 할인 혜택과 중복 적용이 되지 않는다는 점을 고려하고 이용이 잦은 서비스를 고려해서 선택해보시면 됩니다. 


첫번째로 카드 구분에서 체크카드를 선택하시고 혜택을 눌러주시면 되는데요. 실제적으로 원하는 혜택을 누르면 정렬기준은 큰 의미가 없습니다. 일반적으로 현금을 사용하는 것과 마찬가지인 체크카드에는 '포인트' 혜택이 가장 현실적입니다. 신용카드와 다르게 연회비가 없으므로 돈을 쓰는만큼 현금사용에 비해서 돈을 버는 것과도 비슷합니다.



포인트 이외에는 개인적으로 쇼핑과 커피를 가장 많이 사용하는데요. 공연이나 영화를 즐기신다면 신용카드나 통신사 할인 혜택이 부족한 경우 선택도 가능합니다. 이런식으로 범위를 좁혀가면서 선택을 하시면 좀 더 본인에 알맞는 체크카드를 고르실 수 있는데요. 저의 경우에는 아래 세 가지가 나옵니다.



이 중에서 특별히 제가 NH농협 올바른 포인트 체크카드를 추천하는 이유는 '적립한도 없이' 0.2% ~ 0.7%의 채움포인트를 적립해주는 것인데요. 교통카드도 가능하며 VISA 채움 카드 브랜드이므로 현금 소비에 의해서 장점이 많습니다.



기본적으로 농협 채움 공통 서비스 적용이 되므로 체크카드를 이용해서도 CGV 할인이나 도미노 피자 등의 할인을 받을 수가 있습니다. 



이런 종류의 포인트 적립은 보통 적립한도가 있기 마련인데요. NH농협 올바른포인트 체크카드는 포인트 적립 한도가 없다는 장점이 상당히 큰 것 같습니다. 특히 하나로마트나 GS25, 올리브영, 스타벅스, 파리바게트, 해외직구 등은 적립률이 높으므로 상당한 장점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추가적으로 아주 마음에 드는 점이기도 한데요. 국제공항 라운지 무료이용이 가능합니다. 인천의 마티나 일반 스카이허브 SPC라운지 롯데라운지L 등을 이용이 가능한데요. 본인 회원 대상으로 연 1회 범위에서 제공되므로 가족과 동반할 경우는 사용이 약간 어려울 수 있지만 혼자서 인천 공항이나 김포 김해를 이용할 경우에 라운지 이용을 한다면 꽤 좋은 혜택입니다. 또한 가족도 동일한 라운지 이용이 가능한 카드를 이용한다면 금상첨화입니다.





이런식으로 적립된 포인트는 1점이상만되면 현금처럼 사용이 가능한데요. 채움샵들에서 사용을 하거나 기프트카드 구입 등에도 사용이 가능하며 특히나 카드 대금 카드론 등에 현금처럼 사용이 가능하다는 점은 굉장히 편리한 점입니다. 대부분의 포인트들이 결국 사용되지 못하고 소진되는 것을 생각한다면 농협의 채움포인트는 정말 현실적인 포인트라고 생각합니다. 



오늘은 농협 체크카드 종류 중 하나인 NH농협 올바른포인트 체크카드를 추천드려봤는데요. 이 체크카드만 있는 것은 아니지만 주로 사용할 카드를 찾으신다면 농협 체크카드를 이용하는 것도 괜찮은 생각 같습니다. 사실 개인적으로 기업은행과 KB 국민은행의 체크카드를 사용하고 있었는데요. 이번 기회에 NH 올바른포인트 체크카드와 글로벌 체크카드 중에서 고민하고 있습니다. 꼭 스스로의 소비패턴에 맞는지 고려해보시기를 바라겠구요. 스마트한 소비생활에 도움이 되셨기를 바라겠습니다. 좋은 하루 되세요 :)


농협 체크카드 종류 추천 2 - 글로벌 체크카드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