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직구 정보 모음

해외직구 배송기간 및 관세를 알아보자

건강한돼지와 병약한멸치 2018. 8. 17. 07:38

해외직구를 처음으로 하는 경우에는 물건이 오기까지 꽤 많이 불안할 수 있습니다. 특히나 블랙프라이데이와 같은 엄청난 물량이 움직이는 시점에는 내 물건이 무사히 내 품으로 도착할지 불안할 수 있습니다. 



간단하게 해외직구를 하게 되는 경우 배송과정과 배송기간 그리고 관세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만일 미국을 기준으로 해외배송을 받게 된다면,


1. 미국내 배송 

2. 공항이동 

3. 국내도착 

4. 관세문제검사후 

5.국내택배사


의 순서로 배송이 됩니다. 이 경우에는 배송조회가 안되는 경우들도 있는데요. 일단 국내택배사에 뜨면 그 날 혹은 늦어도 대부분 다음날에는 도착합니다.



개인적으로 아마존에서 구매한 올해 6월 21일날 구매했던 풀장 정수필터의 경우에 7월 4일에 도착했고, 약 총 15일 가량 걸렸습니다. 평소 배송기간은 일반적으로는 전체배송기간은 10~15일사이 걸립니다.배대지를 거치지 않은 경우는 일반적으로 이 정도 시간이 걸린다 생각하시면 되는데요. 사이트에 따라서 차이가 있습니다. 영국과 같은 경우는 미국보다도 배송조회(Tracking) 시스템이 확인이 잘 안되는 경향이 있었는데요. 그래서 배송이 시작되었는지 확인이 되고 난 후에도 오랫동안 마음을 비우고 있어야하지만, 일반적으로 이 기간에는 예상되는 배송날짜가 거의 잘 맞습니다. 



 또한 영국에서 오는 경우는 보내는 메일 종류(Royal mail 등등)에 따라서 오차가 심하니 어느정도 각오를 하셔야합니다. (order number는 하나도 안뜨다가 갑자기 도착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하지만, 블랙프라이데이 같이 엄청나게 배송이 밀리는 경우에는 미국본토에서 배달이 오는 경우 기본적으로 15~25일 정도는 보셔야합니다. (미국은 미국내 배송도 하루만에 되는 경우는 드뭅니다.) 아시아스토어 같은 특정 사이트들 (홍콩에 기반을 두고 있는)의 경우에는 블랙프라이데이의 경우에도 일주일내로 배달이 된다고 보시면 됩니다.

참고적으로, 게다가 우리나라에 비해서 블프시즌에는 바빠서 그런지 사이즈가 잘못 온다든지 신발이 짝짝이로 온다든지, 이상하게 오는 일들도 적지 않습니다.... 물품을 받으시면 바로 정확히 왔는지 불량품 없는지 잘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하지만 이 모든 리스크를 감수할만큼 쌉니다. 그리고 문제가 발생한 경우 바로 클레임을 걸면 대부분의 이베이, 아마존, 카터스와 같은 메이져 사이트들은 군말 없이 미안하다면서 잘 해결해주니 걱정을 마시고 경험하고 배우면서 한다고 생각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물건 그냥 가지라고 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다음 포스팅에서는 관세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