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안녕하세요 신박한 정보를 전하는 실리비우스입니다. 세대에 따라서 좋아하는 노래들이 달라지는데요. 제가 어린 시절에는 락이나 랩, 올드 힙합과 같은 음악들이 유행을 하고 기성 세대들은 이상한 노래를 듣는다고 생각했었는데요. 최근에 EDM이나 발라드, 인드 음악을 듣는 세대들에게는 저희들이 듣던 노래나 7080과 같은 노래들은 어쩌면 제가 보는 트로트 뽕짝하고 비슷한 느낌이겠다는 생각이 듭니다. 그래서인지 최근에는 점점 품바를 좋아하는 저희 부모님 세대들의 마음이 이해가 가는데요. 그 중에서도 국내에서는 1인자로 손꼽히는 품바장인 버드리님에 대해서 소개드리고 2018년 공연일정이 업데이트되는 페이지를 소개하고자 합니다.



버드리공연은 팬들과 아주 가까운 곳에서 이루어지는데요. 보통 관객들과 3미터 떨어진 곳에서 공연을 하기때문에 특히나 더 신명나는 공연이 아닐 수가 없습니다. 버드리공연은 전국을 대상으로 하기때문에 계속해서 따라다니는 팬분들 입장에서는 그야말로 전국투어를 하셔야겠지만 지방에 사시는 분들 입장에서는 기다리면 가까운 지역으로 공연을 하러 온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그래서 공연일정을 잘 파악하고 있어야하는데요. 저 또한 매달 공연일정을 업데이트하고 있으니 래 2018버드리공연일정 업데이트 페이지를 즐겨찾기하셔서 꾸준히 확인하셔도 좋을 것 같네요.




많은 사람들이 버드리님에 대해서 알고 싶어하는데요. 버드리의 수입 나이 남편 고향 키 등의 다양한 정보를 알고싶어 합니다. 하지만 버드리는 스스로의 개인정보를 많이 공개하는 편은 아닙니다. 다만 키는 150cm초반 정도로 작은 날씬한 체형입니다. 남편분은 많은 분들이 함께 공연하는 찌지리로 잘못알고 계시지만 남편분은 실제로 함께 공연을 하지 않으신지 오래되셨다고 합니다. 



버드리의 나이는 1972년생 쥐띠로 2018년 기준 46세이며, 본명은 최현숙이라고 합니다. 품바공연만 현재까지 15년째인데요. 품바여왕이라고 불릴 정도이며 다음 까페에는 2만명을 훌쩍 넘는 팬까페도 있습니다. 물론 버드리품바 뿐만 아니라 양푼이품바, 조질래품바, 이재주품바, 설녹수품바 등의 다른 품바가수들도 있지만 버드리품바만한 인기를 누리지는 못하는 것 같습니다. 



사실 버드리 수입은 정확하게 알려져있지 않습니다. 품바공연 자체가 한 두명만으로 이루어지는 것이 아니기때문에 지역축제에서 투자하는 돈은 다른 멤버들에게도 나누어야할 것으로 생각되는데요. 아무래도 공연비는 지역축제이다보니 금액적으로 한정이 될 것 같아보입니다. 



하지만 워낙 큰 인기로 인해 팬들이 현금으로 돈을 주는 경우들이 많은데요. 5만원짜리 지폐는 물론이고 지폐를 굴비처럼 엮어서 만들어서 오는 경우도 있습니다. 그리고 공연 중간 중간에 신이난 관객들에게 직접 재미있게 비누나 칫솔 같은 잡화를 팔기도 하는데요. 관객들이 기꺼이 사주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이 수입 또한 적지 않을 것으로 보입니다



버드리씨의 인기는 아무래도 훌륭한 가창력과 실력입니다. 노래를 하면서도 장구를 두드리고 춤까지 치는 것은 하루 이틀 연습으로 될 만한 일은 아닌 것 같습니다. 게다가 바로 코 앞에서 관객들과 소통을 하는 모습까지 보여주는데요.



그야말로 작은거인처럼 화끈한 춤사위와 함께 장구를 치고 빠른 노래 느린 노래를 모두 하는 품바를 보여주는 버드리씨는 인기가 있을 수 밖에 없는 것 같습니다.  버드리 팬분들도 시름 걱정 잊으시고 재미있는 공연을 감상하시고 버드리님도 앞으로도 더 흥하시길 바라겠습니다. 좋은 하루되시고 앞으로 더 좋은 정보로 찾아오겠습니다.




2018 버드리 공연일정 업데이트 페이지


댓글